창작집단 깍두기 - 판소리 연희극 <신 연희맞이>By 과천애문화 | 2020년 12월 3일 | 창작집단 깍두기 - 판소리 연희극 <신 연희맞이>#창작집단 깍두기# - #판소리 연희극# #신 연희맞이#공연소개창작집단 깍두기는 연출가이자 배우 추현종을 중심으로 각자의 영역에서 다방면으로 인정받고 있는 전통타악 전공자 및 배우들로 구성되어 있다. 깍두기가 선보이는 공연은 우리의 장단과 마술, 소리, 재담이 버무려져 전통과 해학을 담고 있다. 웃음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복합적인 공연은 관객들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는다.바로가기https://bit.ly/2JQQq3d지역문화축제 #공연전시# #경희애문화#창작집단(1)판소리(11)신(27)공연전시(643)경희애문화(2850)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조삼모사(朝三暮四)By 과천애문화 | 2018년 9월 23일 | 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조삼모사(朝三暮四) 朝 아침 조, 三 석 삼, 暮 저물 모, 四 넉 사 원숭이에게 아침에는 세 개, 저녁에는 네 개의 도토리를 줌. 즉 잔 술수를 이용해 상대방을 현혹시키는 모습. 송나라에 원숭이를 좋아하여 키우는 저공이란 인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원숭이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원숭이 먹이인 도토리를 구하는 일도 쉽지 않았지요. 이에 저공은 원숭이들을 모아 놓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제부터는 도토리를 아침에 세 개, 저녁에 네 개씩 주겠다.” 그러자 원숭이들이 모두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그러자 저공은 할 수 없다는 듯이 “그럼 아침에 네 개, 저녁에 세 개를 주겠다.” 라고 하였습니다. 이에 원숭.......조삼모사(6)사자성어(843)경희애문화(2850)과천애문화, 공연전시, 제44회 서울무용제 <Seoul Dance Lab>By 과천애문화 | 2023년 11월 22일 | 과천애문화, 공연전시, 제44회 서울무용제 <Seoul Dance Lab> 과천애문화, 공연전시, 제44회 서울무용제 <Seoul Dance Lab> 서울무용제 <Seoul Dance Lab> 공연소개 Seoul Dance Lab은 공통된 주제로 제시되는 현시대의 사회적 이슈와 예술 담론을 가장 혁신적으로 표현하며 대한민국 안무의 패러다임 변화를 모색하는 창작작품을 선정하는 경연부문이다. 올해는 “춤의 동시대성, 공존과 상생을 말하다”라는 주제를 제시한다. 급속도로 발전하던 산업기술은 이제 잠시 그 속도를 늦추고, 그동안 생각지 않았던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단일민족임을 자랑으로 여기던 대한민국은 인구절벽이라는 위기 앞.......과천애문화(659)제44회_서울무용제(1)서울무용제(1)공연전시(643)아르코예술극장_소극장(1)지역축제(106)무용(8)경희애문화(2850)제44회서울무용제(1)서울무용제_SEOUL_DANCE_LAB(1)SEOUL_DANCE_LAB(1)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수원수구 [誰怨誰咎]By 과천애문화 | 2021년 2월 9일 | 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수원수구 [誰怨誰咎] [誰:누구 수/怨:원망할 원/誰:누구 수/咎:허물 구]누구를 원망하고 누구를 탓하랴.남을 원망하거나 탓할 것이 없다.#수원수구 [誰怨誰咎] [誰:누구 수/怨:원망할 원/誰:누구 수/咎:허물 구]누구를 원망하고 누구를 탓하랴.남을 원망하거나 탓할 것이 없다.[예문]▷ 세월도 유수 같다. 무남독녀 너 하나를 금옥같이 길러 내여, 봉황 같은 짝을 지어 육례 갖추어 여우자고 허였더니,오늘밤 이 사정이 사차불피 이리 되니 이게 모두 니 팔자라, 수원수구를 어찌 허리? 너으 부친 없는 탓이로구나. 칠십당년 늙은 몸을 평생 의탁헐까 허였더니, 허망히 이리 되니, 삼종지(의) 중한 법.......수원수구(2)사자성어(843)경희애문화(2850)누구를원망하고(1)누구를탓하랴(1)남을원망하거나_탓할것이없다(1)원망(2)탓(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