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리어88 (AREA 88, 1989, CAPCOM) #1 게임 소개~미션 스페셜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4년 4월 2일 |
에어리어88 (エリア88, AREA 88, 1989.8, CAPCOM) 캡콤의 CP시스템 제6탄으로 발매한 아케이드용 횡스크롤 슈팅게임. 신타니 카오루(新谷かおる)가 소학관의 '월간 빅코믹'에 1979년부터 1986년까지 연재했던 만화 '에어리어88'을 모티브로 제작된 게임으로, 1985년부터 1986년까지 OVA로 애니메이션화 된 적 있는 작품이지만 OVA나 원작만화와 상관없이 캐릭터와 컨셉만 따와 게임성을 강조하여 제작된 작품이다. 캡콤 게임 중에서는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편이지만 아이템을 최소화하며 원코인과 하이스코어를 노리는 고수들에게도 명작으로 인정받고, 중하수급 일반인들에게도 아이템을 통한 파워업과 돈만 넣으면 도중에 곧바로 모든 것을 이어받아 플레이 가능한 편리한 컨티뉴 시스템 등으로 쉽
[MSX] 전장의 늑대 (戦場の狼, 1986, CAPCOM/ASCII)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1월 16일 |
[MSX] 전장의 늑대 (戦場の狼, 1986, CAPCOM/ASCII) 캡콤에서 1985년에 아케이드용으로 발매한 밀리터리 종스크롤 액션슈팅게임 '전장의 늑대'를 MSX용으로 발매한 이식작. 이식은 MSX판 '1942'를 제작했던 아스키(ASCII)에서 담당했다. MSX판 '1942'가 명작이라고 할만큼 이식율이 높았던 반면, 이 MSX판 '전장의 늑대'는 언급되는 것 조차 좀처럼 없는 졸작이다. 그래픽과 사운드는 MSX1의 한계상 어쩔 수 없다하더라도, 조작감과 느릿한 움직임, 끊기는 스크롤과 깜빡임 등 게임성 자체가 굉장히 조악하여 게임을 게임으로써 제대로 즐기기 힘든 쿠소게임이다. 타이틀 화면. MSX1치고는 놀랍게도 타이틀 로고를 제법 비슷하게 흉내냈다. 2인 교대 플레이가 가능하며 선택 커
도카벤 (ドカベン, 1989, CAPCOM)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4년 3월 25일 |
도카벤 (ドカベン, 1989.3, CAPCOM) 캡콤에서 1989년 초에 아케이드용으로 발매한 '비쥬얼 카드 게임'. CP시스템 게임인 '스트라이더 히류'와 '천지를 먹다' 사이에 발매한 일반 기판의 게임이다. 발매 이후 5개월 후인 1989년 8월에 선수교대 기능을 추가한 '도카벤 2'를 발매했지만 기본 시스템과 내용은 동일. 미즈시마 신지(水島新司) 원작의 야구 만화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캡콤 아케이드 게임 최초의 판권물이기도 하다. 이후 '천지를 먹다'나 '윌로우', '에리어88' 등의 판권물을 연속으로 발매하게 된다. 특이한 것은 야구 만화를 소재로 했으면서 야구 게임이 아니라 장르가 '비쥬얼 카드 게임'이라는 것이다. 1992년에 들어서면서 패미콤용으로 '피구왕 통키(불꽃의 투구아 돗지탄페
록맨 3 공략 - 톱맨 스테이지
By 더블서티 | 2012년 8월 27일 |
2012년, 록맨 25주년이 되는 올해도 이제 달랑 4개월만 남았습니다. 실질적으로 록맨을 버린 캡콤이 뭔가를 낼거 같지도 않고, 설령 뭘 낸다고 해도 록맨팬들 열받게 하는 물건만 나올거 같으니.......그런 의미서(?) 개인적으로 시리즈 중 가장 좋아하는 록맨3를 공략해보겠습니다. 그러고보니 록맨2를 공략한지도 거의 4년이 다 되어가네요. 2 공략은 더블서티 공략 카테고리를 보면 한참 뒤쪽에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아, 본격적인 공략에 앞서서 별거 아니지만 패스워드 하나 입력해두겠습니다. 아니 공략한다면서 무슨 패스워드부터 시작하냐고요? 있다가 보여드릴게요...... 시리즈 전통의 스테이지 셀렉트 화면. 이번에는 한가운데에 록맨의 얼굴이 있어서 각 스테이지를 고를 때마다 눈동자가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