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APO-Summicron-SL 50mm F2, 유일하게 관심 있는 라이카 렌즈
By eggry.lab | 2019년 8월 17일 |
일반적으로 라이카 렌즈는 저와 다른 세상 얘기이기 때문에 딱히 소식도 안 전하고 그냥 지나가다 보는 걸로 그칩니다만, 이 렌즈는 조금 관심이 갔습니다. 명성 높은 아포 주미크론의 SL 버전. 일명 아포크론이라고 불리는 f2 밝기의 APO 렌즈입니다. 사실 SL용으로 아포크론은 35mm f2, 75mm f2, 90mm f2가 있어서 처음은 아닙니다만, 표준단으로는 처음입니다. 여튼 35/50/75/90이면 라이카의 APO 라인업 삼총사로써, 라이카가 SL은 아포크론 위주로 전개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APO는 Apochromat 혹은 Achromatic Lens의 줄임말로, 색수차를 없애기 위한 보정렌즈를 의미합니다. 사실 오늘날 모든 렌즈는 색수차 보정을 위한 APO 구조를 갖추고 있다
엑스박스 시리즈 X 도착
By eggry.lab | 2020년 11월 11일 |
어제 밤에 도착했는데 오늘에야 뜯어봤네요. 예약판매분은 아예 배송 패키지에도 경고문을 특제로 붙여놨습니다. 예약판매 기념품. 스티커, 핀뱃지, 그리고 마스크(!)가 있습니다. 마스크 1개 뿐인데 이거 쓰긴 할려나. 스티커는 붙일 데가 없지만 핀뱃지는 가방에라도 달아야겠네요. 패키지. 개성적인 상부 통풍구 확대샷을 넣었습니다. 내부에 녹색 플라스틱도 있어서 각도에 따라서 저렇게 보입니다. 불 들어오는 건 아님. 뒷면엔 헤일로 인피니트 이미집니다만 런칭에서 발매연기 되어버려서... 초기 반응도 소문도 별로 안 좋아서 금방 나올진 모르겠습니다. 기술 자랑 해놓은 측면. 패키지 개방이 특이합니다. 얇은 스티로폼 같은 재질에 싸인 본체가 드
파나소닉 LCD 사업철수
By 로리!군의 잡다한 이야기 | 2019년 11월 21일 |
パナソニック、液晶パネルの生産終了 (와치 임프레스) 파나소닉은 2021년까지 자사의 파나소닉 LCD 사업부의 생산을 종료하고 정리한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사실 이건 언제냐의 문제라서 다 알고 있었습니다만... 현재의 파나소닉 LCD 사업부는 8.5 세대의 공정으로 히메지 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히타치등과 알파 IPS를 만들었고 이걸 완전 자회사화 했는데... 역시나군요. TV 사업이 엉망이라 자동차쪽이라던가 다른 전문 제품으로 여러 사업을 다각화 하려고 했지만 역시 무리였나 봅니다. 이걸로 파나소닉 의 메가콘트라스트 같은 제품도... 타 회사 패널이 될 수 밖에 없겠네요. 어찌되었건 일본 디스플레이 업체들 대부분이 사라져 갑니다. 이게 남의 일만은 아니지요. 참 무섭습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S1H 및 24-70mm f2.8, 라이카 DG 25.2 II 발표
By eggry.lab | 2019년 8월 28일 |
루머로 돌던대로 어제 발표회에서 파나소닉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이미 발표되었던 S1H와 새로운 S Pro 렌즈인 24-70mm f2.8이 나왔습니다. 이전에 간이 사양이 공개되긴 했지만 S1H의 최종 사양은 이번에야 나왔습니다. 2400만 화소 풀프레임 센서, 슈퍼35 4K60 10비트 등의 기본적인 면은 비슷하지만 동영상 촬영을 위해 세세한 부분들이 많이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아 그리고 측면에 있는 벤트는 역시 팬이 실제로 장착된 거라고 하는군요. 무제한 녹화 자체는 S1에도 있었지만 프로 촬영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들어갔다고 보입니다. 기본 영상 스펙 외에 편의성을 위해 개선된 것에는 V-Log, V-Gamut의 기본 탑재, 4:2:2 10비트로 내장과 외장 동시 녹화, 6K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