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게 핀볼 최초는 웹 게임이었나보다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11월 27일 |
권리사항 명기해 놓은걸 보니 HAXE 언어와 어도비 에어 관련 라이브러리가 나열되어 있네요. 웹 기반으로 게임만들다가 앞날이 안보여서 네이티브 앱으로 선회할려고 HAXE에 올려서 마이그레이션한게 아닐까나? 2019년... 흠... 뭐 어찌되어든 현재 안드로이드판에서 뜨고 있는 에러 1002의 경우 보니까 무조건 첫 시작화면으로 돌아가고 있는데 개발 언어가 예외처리에 약한 언어였다면 납득할만한 상황이긴 합니다. 쓰인게 대략 짐작한 계통이 맞다면 어떤 종류의 통신이던간에 앱이 지정한 URL하고 핑퐁이 안되는 상황조차 1002가 뜰테죠. 결론만 말하자면 서버가 원할해질때까지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기긴 어려울 듯?
드라갈리아 로스트 할로윈 이벤트 감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10월 17일 |
![드라갈리아 로스트 할로윈 이벤트 감상](https://img.zoomtrend.com/2018/10/17/d0017676_5bc705a4c8111.jpg)
나중에 멀티플레이를 풀어줄지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EX 난이도를 깰려면 화력이 충분해야 합니다. 화력이 부족하면 최대한 NPC를 케어하고 컨트롤해줘야 하는데 1. 쫄의 공격에 피깍이는 비율이 높으므로 쫄부터 잡을 것 2. 화력이 저처럼 부족할 경우 보라색 범위 공격에 걸치는 NPC가 있으면 공격을 멈추고 거리를 벌리는 이동을 해서 NPC도 안전한 지대로 이동하게 만들 것 3. 가능하면 NPC에게 용화게이지 호부로 채워서 용화를 두번 쓸 수 있게 만들어서 브레이크 타임과 막바지에 최대한 딜을 뽑을 것 정도가 되겠네요. 그런데 이거 말이 쉽지 파티의 스펙이 안되면 사실상 운빨일겁니다. ~_~ EX를 클리어하면 상급에선 드랍이 없는 할로윈스위츠셋이 드랍되는데 이거 드랍량을 보면 결
드라갈리아 로스트 AI 성능 개선 패치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10월 29일 |
공식 패치 노트에선 구체적으로 적지 않은 모양입니다만 v1.1.2가 되면서 여러가지로 편의성 개선 패치가 이뤄진 모양입니다. 레딧의 정보 글을 보면 1. 오토 옵션이 클리어할때마다 OFF 상태로 리셋되지 않고 유지가 됨 2. 오토 상태에서 보물 상자를 습득하는 기능이 추가 3. 전투력에 속성일치 보너스가 추가로 계산 4. 버스트어택(포스어택)이 발동되기까지 필요한 모으는 시간이 단축 정도가 되겠네요. 이게 두번째 이벤트에서 불만이 나왔던 주요 포인트를 상당히 기민하게 거의 다 대응을 한 셈인데 @_@a... 좋은 평가를 받을만한 업데이트로 보입니다. 뭐... 보물상자는 스크립트형식으로 웨이포인트 찍는 것마냥 움직이는건 아니라 가장 가까운 보물부터 추적하는
드라갈리아 로스트 상급 레이드 도전 #2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10월 7일 |
배포캐로 공략이 가능하다는 인식 덕분에 상급 난이도 입장에 딱히 지장도 없고 공략도 매우 무난했습니다. 금장 드랍 패치 이후로 평균적으로 금장이 10개씩 들어오는데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6~9번씩 꾸준히 상급을 돈다면 금장은 대략 550~700개 정도 모이겠네요. 상급을 처음 시도할때는 계산으론 호스트가 돌지 않는이상 금장 300~350개 정도가 한계로 보였습니다만 상당히 여유가 있네요. 가챠박스도 도중 리셋없이 마나나 루비 자체도 상당히 귀한지라 그냥 탈탈 털어먹고 있는데 펠레는 풀돌이 가능할 걸로 보입니다. 위에선 10개로 계산했지만 부파가 전부 완료되면 금장 14개가 거의 기본인 것도 같아요. 상급 9판인가 돌면서 호스트가 튕긴다던가 해서 2번 실패했던걸로 기억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