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10분 컷 돌파!
By Cristia Universe!!! | 2018년 12월 26일 |
사실 뛰긴 어제 밤에 뛴 거긴 한데, 1시간 8분 18초로 일단 1시간 10분 컷을 찍었습니다. 이제 다음 목표는 1시간 컷을 달성하는 것이 되겠군요.일단 숲 테마의 Night Temple에서 실수가 엄청 많아졌기 때문에 다소 시작이 아쉬웠습니다만, 그래도 저택 테마에서는 Observatory를 한 번에 클리어하는 등 나름대로 선방하는 결과를 보여주었죠.도시 테마에서는 Warehouse랑 Concrete Temple에서 시간을 빼앗긴 게 좀 타격이 컸네요. Hideout은 한 번에 클리어할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친 게 대단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일단은 평타는 쳤습니다.연구소에선 Wiring에서의 실수가 두드러지고, 그 외에 Dome을 제외한 금 열쇠 난이도 맵 3개는 언제나 그렇듯이 연습이 필요한 수준
2번째 Red Key 런 결과...!
By Cristia Universe!!! | 2018년 12월 21일 |
1시간 11분 46초로 이전에 비해 거의 8분 가까이 단축했습니다!약간의 연습의 결과, 첫 런에서 실수했던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어,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데 일조를 했네요.speedrun.com에는 33위로 랭크인했고, dustkid.com에서 제공하는 리더보드에서는 5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dustkid.com에 등록된 Red Keys 러너는 총 105명 정도로 확인이 되니까, 일단 중간 쯤은 한다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물론, 실제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런을 하는 액티브 러너들은 speedrun.com에 업로드한 유저들 위주일 지도 모르겠지만요... 아무튼, 구간별로 확인을 해 보면... 일단 초반엔 첫 런에서 실수로 죽었던 Firefly Forest에서 시간을 줄였고... 역
Cyber Complex SS
By Cristia Universe!!! | 2019년 3월 5일 |
깨기는 며칠 전에 깼는데, 이제서야 올리게 되네요. 사실상 처음으로 SS해본 장거리 마라톤 맵입니다.SS 랭크를 내기 위해서는, 중간에 (구체적으로는 죽는다든지 해서 콤보를 잃는) 큰 실수가 일어나면 절대로 안 되기 때문에, SS 기록 내기는 단순한 패턴의 난해도 뿐만 아니라, 맵이 길어질수록 어려워지게 됩니다.그래서, 실제로 맵 길이가 대략 1분 정도만 돼도 패턴을 좀 꼬아놓으면 SS 내는 데에 상당한 노력을 쏟아부을 필요가 생기게 되죠.1분짜리 맵도 그럴 지경이니, 7~8분 이상 지속되는 아주 긴 맵들은 어떻겠어요.보통 커스텀 맵 가운데서도 이 정도로 긴 맵들은 보통 여러 맵들을 이어붙인 연속 맵 러시 형태를 띠게 되어 있는데, 당연하게도 이런 맵들은 어지간한 실력으로는 SS 내는 건 꿈도 못 꾸고
몰살 플레이에 대해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2월 27일 |
안녕하세요, Cristia입니다.음... Dustforce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게임 플레이 방식은 딱 2가지입니다. SS 런과 Any% 런.하지만, dustkid.com에서는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방식의 랭킹판을 지원해 주는데요, Genocide, 즉 몰살 플레이도 그 중 하나입니다.규칙은 간단합니다. 딴 거 상관 없고, 그냥 몹만 다 잡으면 그만이죠.그래서, 맵에 따라서는 SS 런과 별 다를 바가 없거나, 또는 맵의 마지막에만 몹이 있는 경우 Any% 런과 똑같아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만그래도 어떤 맵은 몰살 플레이를 위한 동선을 새로이 짜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꽤 재미있답니다. 다만, 알아두어야 할 점은, SS 런과 Any% 런을 제외한 랭킹판에 기록을 등록하려면, dustkid.com으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