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있는 물건너 스마트폰 게임에 대한 잡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9월 20일 |
![관심있는 물건너 스마트폰 게임에 대한 잡상](https://img.zoomtrend.com/2018/09/20/d0017676_5ba305c16ee57.png)
1) 드라갈리아 로스트 제목이 너무 과감한 판타지작명이라 의미불명. 닌텐도하고 사이게가 손잡고 만드는 오리지널 액션RPG인데 까놓고 말하면 콘솔 노하우가 녹아든 흰고양이프로젝트죠. 닌텐도의 관점이 아니라 사이게의 관점에서 보자면 DeNa하고 손잡은 파이어엠블렘 히어로즈, GREE하고 손잡은 동물의 숲 포켓캠프가 각각 DeNa와 GREE의 든든한 수입원이 되었듯이 이 게임은 사이게가 분명 크게 기대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파엠히나 동숲과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중국,미국이 기본 서비스 국가에 포함되어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다만 사이게는 현재까지는 너무 일본내수에 치중한 홍보전략을 추구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이제 서비스 시작까지 일주일 남았네요. 액션RPG는 꾸준히 하지 않을 생각이고
드라갈리아 로스트 AI 성능 개선 패치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10월 29일 |
공식 패치 노트에선 구체적으로 적지 않은 모양입니다만 v1.1.2가 되면서 여러가지로 편의성 개선 패치가 이뤄진 모양입니다. 레딧의 정보 글을 보면 1. 오토 옵션이 클리어할때마다 OFF 상태로 리셋되지 않고 유지가 됨 2. 오토 상태에서 보물 상자를 습득하는 기능이 추가 3. 전투력에 속성일치 보너스가 추가로 계산 4. 버스트어택(포스어택)이 발동되기까지 필요한 모으는 시간이 단축 정도가 되겠네요. 이게 두번째 이벤트에서 불만이 나왔던 주요 포인트를 상당히 기민하게 거의 다 대응을 한 셈인데 @_@a... 좋은 평가를 받을만한 업데이트로 보입니다. 뭐... 보물상자는 스크립트형식으로 웨이포인트 찍는 것마냥 움직이는건 아니라 가장 가까운 보물부터 추적하는
드라갈리아 로스트 상급 레이드 도전 #2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10월 7일 |
배포캐로 공략이 가능하다는 인식 덕분에 상급 난이도 입장에 딱히 지장도 없고 공략도 매우 무난했습니다. 금장 드랍 패치 이후로 평균적으로 금장이 10개씩 들어오는데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6~9번씩 꾸준히 상급을 돈다면 금장은 대략 550~700개 정도 모이겠네요. 상급을 처음 시도할때는 계산으론 호스트가 돌지 않는이상 금장 300~350개 정도가 한계로 보였습니다만 상당히 여유가 있네요. 가챠박스도 도중 리셋없이 마나나 루비 자체도 상당히 귀한지라 그냥 탈탈 털어먹고 있는데 펠레는 풀돌이 가능할 걸로 보입니다. 위에선 10개로 계산했지만 부파가 전부 완료되면 금장 14개가 거의 기본인 것도 같아요. 상급 9판인가 돌면서 호스트가 튕긴다던가 해서 2번 실패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용과 같이1&2 HD 에디션 & 길티기어 이그젝스 엑센트 코어 플러스
By c-r-a-c-k-ER | 2012년 11월 2일 |
![용과 같이1&2 HD 에디션 & 길티기어 이그젝스 엑센트 코어 플러스](https://img.zoomtrend.com/2012/11/02/b0042375_5092608b185c6.jpg)
토키토와 이 주옥같은(빨리 발음할 것) 게임 DLC 하나는 꾸역꾸역 잘도 나오네요! 그것도 죄다 발매전 게임에서 나올것 처럼 PV로 보여줬던 이벤트들을! 양심도 없는 것들.... 용과 같이1&2 HD 에디션 PS2로 나왔던 용과 같이 1탄과 2탄의 HD합본 버전. 패키지로 샀는데 알고보니 일본 PSN에 다운로드판으로도 올라와 있더군요 ㅜㅜ 알고 있었으면 걍 다운받는건데.... 캡콤 HD 리마스터링 게임처럼 인스톨은 인스톨대로 풀로 하고 디스크는 디스크대로 돌리는 만행이 없어서 다행이네요 ㅎ HD화 된 그래픽도 상당히 깨끗해서 보기 좋으네요~ 어휴 젊은 키류의 똘망똘망한 눈빛! PS2 게임이라 행인들 그래픽이 좀 압박적이긴 하지만...해상도가 좋아서 그런지 괜찮아 보이는 듯! 다만 첫 작품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