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부나가의 야망 신생 삼직추임 엔딩 클리어. 이마가와 요시모토 초급 플레이
By 이글루스 망해서 구글로 이사했습니다 | 2022년 10월 2일 |
창조 이후 안 하다가 신생으로 복귀. 초급으로 첫엔딩 보는데 20년 걸렸다.(1546년~1566년) 산 많은 일본땅 개좆같음ㅋㅋㅋ 병력 운용하기 너무 엿같다ㅋㅋㅋ 삼국지14 성개수가 46개. 신장의 야망16 성개수가 206개ㅋㅋㅋ 엔딩 보려면 최소103개 따먹어야한다. 그런데 서쪽 지형 개지랄 같음ㅋㅋㅋ 츄고쿠는 산산산산산ㅠㅠㅠ 큐슈는 개같이 멀고, 시코쿠는 크기에 비해 성이 별로 없다. (물론 이유는 산때문ㅋㅋㅋ그놈의 산산산ㅋㅋ) 카이, 시나노, 에치고도 산 때문에 위풍 퍼지기 힘들고, 이동도 힘듬. 결국 전국통일 말고, 삼직추임 엔딩 보려면 경기도, 관동 따먹는게 제일 편하다. 영주는 아시가루 대장부터 임명가능. 성주는 사무라이 대장부터 임명가능. 쿠미가
《문예춘추 Special》'노부나가의 야망' 과 시부사와 코우 (下)
By 3인칭관찰자 | 2019년 12월 1일 |
이 글은 일본의 거대출판사 분게이슌쥬文芸春秋에서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삼아 3달에 1번씩 계절별로 출간하던 잡지인《文芸春秋 Special》의 2016년 봄호 p.190 ~ 197, 現 코에이테크모게임즈コーエーテクモゲームス 대표이사 겸 사장이신 시부사와 코우シブサワ・コウ 님과의 인터뷰를 번역한 글입니다. 집필된지 3년이 넘은 글(《노부나가의 야망 창조 전국입지전》발매 직전의 인터뷰)이라는 점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부사와 코우> 본명은 에리카와 요이치襟川陽一. 1950년 토치기 현栃木県 출생. 케이오기주쿠대학慶應義塾大学 상업학부 졸업. 1981년에 발표한《카와나카지마 전투川中島の戦い》이래《노부나가의 야망信長の野望》,《삼국지三国志》등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분야의 메
「노부나가의 야망 14」《창조》발매결정!
By 3인칭관찰자 | 2013년 5월 14일 |
' 코에이테크모 게임즈는, 오늘인 5월 14일에 30주년 기념「노부나가의 야망」최신작 발표회를 개최. 거기에서 플레이스테이션 3, PC용 소프트로「노부나가의 야망 - 창조」의 제작을 발표했다. 발매는 2013년 예정. 최신작「노부나가의 야망 - 창조」는, '창조'를 컨셉으로 플레이어가 노부나가가 된 듯한 감각으로 "전국시대 속에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한다. 시리즈 30주년을 장식하는 타이틀로, 올해 안으로 발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출처 : 패미통 뉴스링크 그리고 코에이테크모 게임즈는,「노부나가의 야망」30주년을 기념해서, 1983년에 제작된「노부나가의 야망 1」에서부터, 시리즈 13편인「노부나가의 야망 천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