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니즘 한국 정발건에 대해
By 아침북녘의 &Less Place~ | 2016년 7월 1일 |
2015년 7월 중순에 발매되어 이제 거진 1년이 다되어 가는 츄니즘. 여전히 현재 일본의 리듬게임에서 탑을 달리는 인기와 많은 타 게임 및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 1달에 한번씩 꾸준히 하는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계속 즐거운 재미를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저도 한 2015년 9월에 처음 츄니즘을 접했고 지금도 즐기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는 한국에 넘어와 있지만, 일본에 있을때엔 쉬는날 틈만나면 차 빌려서 게임센터로 향해 츄니즘만 3~4시간 즐기고 올 정도록 중독성이 강한 게임이었으니... 그런데, 막상 생각해보면 왜 한국 혹은 해외에 정발을 하지 않는걸까. 한국에서 일본으로 놀러간 리듬 게이머들이 츄니즘을 해본 후, 다들 정발 해달라고 한소리를 모으고 있는데도 말입니다. 저도 이 재밌는 게
[한글패치] 몽환전사 바리스(夢幻戦士ヴァリス.1991)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6년 10월 11일 |
1986년에 일본 텔레네트의 게임 개발팀 울프팀에서 PC8801, MSX용으로 만든 게임을, 1991년에 같은 회사의 제 1 개발 사업부인 라이오트에서 메가드라이브판으로 이식한 게임. 스토리 연대적으로는 바리스 시리즈 첫 번째 작품이지만 오리지날 작품으로부터 5년 후에 이식 발매된 것으로 ‘바리스 3(1990년 발매)’보다 더 뒤에 나왔다. 내용은 평범한 여고생 유코가 비오는 어느날 상점가 처마 밑에서 비를 피하고 있었는데 마물의 습격을 받아 위험에 처했을 때 누군가 부르는 소리와 함께 불쑥 나타난 검을 들고 싸우다가 몽환계로 소환되어 몽환계의 여왕 바리아로부터 바리스의 전사로 선택되어, 빛의 힘의 근원을 판타즘 쥬얼리에 가두고 직속 부하인 암흑오사신에게 나누어 주어 지키게 해서 어둠의 힘인
[3DS] 소닉 제네레이션 청의 모험 플레이
By 아침북녘의 &Less Place~ | 2015년 6월 23일 |
오늘은 본관 휴관일! 그래서 요 며칠간은 휴관일 준비랑 갑자기 미친듯 몰리는 손님들 관리하느라 바빠서 컴퓨터도 못하고 기숙사 돌아오면 뻗는게 일상이 되었던... 그 와중에 아마존에서 주문한 3DS 팩이 도착! 이것이 무언고 하면...! 3DS판 소닉 제네레이션 청의 모험!! 오오오!!!!!!! PC판으로 즐기던걸 3DS로 즐길 수 있다니!! 실은 하츠네 미쿠 보다 꼭 해보고 싶었던 게임!! 게다가 심지어 오늘이 6월 23일이 소닉 24주년! 20주년 기념으로 소닉 제네레이션즈 이후로 눈에 확띄는 소닉정보가 별로 없어서 소무룩 하는 중... 여튼 떄 마침 24주년이겠다 3DS판 소닉 제네레이션을 한번 둘러보려 합니다. 제가 아무리 소닉 그리고 세가파 이지만 정직하게 솔직하게 적어 보도록
사쿠라혁명에 대한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2월 16일 |
출시일에 거의 모든 구간에서 VPN을 요구했던 사쿠라혁명은 일본내 팬덤의 상태가 최악이라는 사실만 확인하고 하루만에 VPN 요구를 해제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VPN을 요구하면 언급자체를 안할 셈이었는데 뭐 제약이 해제되었으니 사정이 바뀌었네요. 딜라이트가 개발운영을 하는만큼 저작권자이자 퍼블리셔인 세가라는 딱지가 붙어 있어도 뭔가 이용약관이 색다른게 있지 않을까? 일단 보면 세이브데이타라 명명한 게임데이터 로그는 30일이상 보존하지 않겠다는 약관이 눈에 띄네요. 문제는 문자 그대로 로그=이력이 아니라 굳이 세이브데이타라고 다르게 해석할 수 있는 여지로 약관을 규정했다는 점이겠습니다. 덕분에 스샷에는 안찍혔지만 14조 3항은 사용자의 사전 승인 없이 세이브데이타를 수정할 수도 있다는 조항이 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