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icult 시리즈를 오랜만에 돌려 봤습니다.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7월 22일 |
안녕하세요. Cristia입니다.요새 포스팅이 많이 뜸해졌는데, 요즘 주로 하고 있는 표준맵 IL 개선은 후에 중간정산 개념으로 한 번에 정리를 할 예정이기도 하고이 게임에 대한 플레이 타임 자체도 요즘 많이 줄어버린 탓도 있습니다. 어찌 되었건, 며칠 전에 오랜만에 트위치 방송을 켰습니다.다만, Scrub% 목적은 아니고, 역시 Difficult 시리즈를 새로 클리어하기 위함이었죠.이전에 Peta SS 클리어를 했으니, 이번엔 Peta Any% 기록 생성이랑, 그 다음 단계인 Exa Difficult의 SS 클리어가 목표였는데... 방송 켠 지 불과 몇 분만에 (화면 우측 상단에 이 게임을 켠 지 몇 분 되었는지 뜨는데, 6분 정도 지난 상태였네요) Any% 기록을 만들었습니다.Any%에서는 SS
2017.6.25 Dustkid Daily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6월 24일 |
밤에 딱히 할 일이 없어서 Daily를 건드려 봤습니다.이번 맵은 공중에 가만히 떠 있는 가고일을 잡으며 위로 상승했다가 다시 아래로 내려오는 간단한 구조의 맵이네요.그렇다고는 해도 최적의 움직임을 보이기에는 은근히 불편한 부분이 있는 맵이었죠.앞으로 나가는 부분에서 지면 부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그게 은근히 잘 안 된다든가(부스팅을 하려면, 일단은 그 이전에 대시 가속 정도는 한 상태가 되어 있어야 되거든요.)또는 후반의 낙하하는 부분에서도 몹들의 좌우 간격이 꽤 멀다보니 좀 많이 죽기를 반복해야 했습니다. 그나저나 클리어 이후 모션이 상당히 느리고, 또 리더보드도 안 뜨네요. 맵 자체 분위기도 있고 해서 은근 무서운 느낌... 참고로 저 수풀 지형으로 이동하면 저런 문구가 뜹니다. 뭔가 무덤 배
2017.6.13 Dustkid Daily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6월 13일 |
시험 기간 중이라 Dustforce에 낼 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오늘은 오랜만에 Daily를 만져봤습니다.근데, 켜 보니까 엄청 익숙한 맵이 나오는군요. Virtual Nexus라는 Custom Nexus 중 한 곳에 수록된 맵인 Greiun이란 맵입니다.그리 어려운 맵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전에 시도했을 때, 막힘없는 움직임을 내는 데 장애물이 되는 귀찮은 요소들이 여럿 있었던 걸로 기억해서 그리 반가운 편은 아니었습니다.그런데, 그래도 지나간 기간만큼 실력이 는 것인지 (dustkid.com에서 확인해 보니 한 1달 됐네요) 이번에는 그렇게 크게 버벅거리지 않고 무난히 클리어를 해 내네요. SS든 Any%든 말이죠.보니까, 이전에 냈던 기록에 비해서도 더 좋은 기록이 나왔구요. 그러면, 이왕
다시 한 번 Scrub%를 했는데...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5월 30일 |
외부 음악 틀어 놓고 SMG도 동원해서 나름 레이아웃에 신경써둔 다음 다시 트위치 방송을 해 봤습니다.이번 플레이에선... 음, 대체로 망할 덴 더 망했네요. 그러고도 이전 기록에서 51초를 단축했다니 그저 신기할 따름.런 시작하기 전에 나름 연습하고 했는데도 안 되려면 얼마든지 안 되나 봅니다... ㅠㅠ물론, 아직 스피드런을 시도한 지 얼마 안 된 처지니까 당연한 걸지도 모르겠지만요. 그나저나, 그 동안 Dustforce 스피드런 시청만 할 때는 몰랐는데, 직접 해 보니까 압박감이 확 느껴지네요.일이 잘 안 풀리는 구간에서는 그냥 런을 그만둘까를 고민하게 될 정도로 말이죠... 한 편, dustkid.com을 살펴보니 이번 스피드런 도중이나 이전의 연습 과정에서 IL 기록을 단축해버린 게 좀 있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