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31일, 이상과 현실
By 無錢生苦 有錢生樂 | 2019년 12월 31일 |
![2019년 12월 31일, 이상과 현실](https://img.zoomtrend.com/2019/12/31/e0064461_5e0b1a353258a.png)
오늘은 2019년의 마지막 날! 그래서 저도 위 스크린 샷 속 타키 선생님처럼 코트 깃 잡고 거리로 나아가 볼까 했습니다만... 현실은 이 스크린 샷 속 타키 선생님처럼 샌드위치로 점심 때우며, 이 타키 선생님 나오는 그 디스크를 검토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지금까지 이 디스크 검토 작업은 순조롭습니다. 다가오는 2020년에도 계속 순조롭길 빌며, 아듀 2019년~
잘해 보자! 유포니엄 정식 발매 Blu-ray (7)
By 無錢生苦 有錢生樂 | 2020년 1월 9일 |
울려라! 유포니엄의 한국 정식 발매 Blu-ray에 대해, 발매 전 작업으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보는 일곱 번째 시간. 이번 시간도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었던 사항이 어떻게 구현되었는가, 를 중심으로 언급해 보겠습니다. 1. 예전에 방송 당시 이 작품을 보았을 때 좀 궁금했던 건데, 이 키타우지 고등학교 취주악부는 클라리넷에 음을 맞추더군요.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이 역할은 보통 오보에가 담당합니다. 이유는 오보에가 음을 잡기 가장 어려운 악기라, 그걸 배려해서 다른 악기들이 '맞춰 주는' 것이고요. 물론 오보에가 편성되지 않으면 클라리넷으로 맞추기도 합니다만, 이 취주악부에는 (마침맞게 딱 한 명의)오보에 주자가 있습니다. 비록 1기에는 가끔 얼굴만 비추고 말이 없어서, 성우 배정은 2기에 가
울려라! 유포니엄 5화에서 연주한 곡은
By 추리소설 읽는 블로그 | 2015년 5월 8일 |
![울려라! 유포니엄 5화에서 연주한 곡은](https://img.zoomtrend.com/2015/05/08/e0098851_554bc01a49dac.jpg)
재미있게 보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최근 불면증이 다시 도져서 밤마다 심심한데 보기 딱 좋더군요. 브라스밴드도 좋아하고 어쩐지 영화 ‘스윙걸즈’의 느낌도 들어서 취향에 잘 맞았습니다. 비몽사몽간에 유튜브로 설렁설렁 보는 거라 대사도 다 못 알아듣고 날려먹어서 제대로 감상한다고는 도저히 말할 수 없지만요… 아무튼 5화에선 드디어 열심히 준비했던 마칭 퍼레이드를 선보였는데… 무슨 곡을 연주하는 건지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이전까지 나왔던 곡들은 유명한 것들이라 대부분 낯이 익었는데 말이지요. 그래서 찾아봤다는 말입니다. ‘YMO’의 라이딘이었네요. 저도 YMO를 나름 좋아하는데 전혀 몰랐습니다. 어디까지나 나름대로 좋아하는 정도인지라. 그나저나 편곡한 라이딘이 아주 듣기 좋은데 겨우 1분 정
울려라! 유포니엄:이색적인 취주악 애니메이션의 속사정 쿄애니 감독이 밝히다.
By 의지있는 크릴새우님의 이글루입니다 | 2015년 4월 9일 |
![울려라! 유포니엄:이색적인 취주악 애니메이션의 속사정 쿄애니 감독이 밝히다.](https://img.zoomtrend.com/2015/04/09/f0366265_5525bf51bbfb2.png)
케이온! 등 무수한 히트 애니메이션을 배출한 쿄토 애니메이션의 신작 TVA 울려라! 유포니엄의 방송이 개시되었다. 고교 취주악 부원의 청춘을 테마로 다이내믹한 연주신이나 고등학생의 섬세한 마음의 움직임이 그려진다. 취주악은 부활동의 대명사지만, 이제까지 취주악을 테마로 삼은 애니메이션은 의외로 얼마 없다. '연주신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게 상상 이상으로 힘들다(웃음)'이라 밝힌 쿄토 애니메이션의 이시하라 타츠야 감독에게 비화를 물었다. ◇많은 인원의 연주신과 악기의 복잡한 구조에 고생애니메이션은 타케타 아야노 씨의 소설 '울려라! 유포니엄 키타우지고 취주악부에 어서오세요'가 원작. 키타우지 고교의 취주악부를 무대로, 새로 부임한 고문의 엄한 지도 아래 주인공・오마에 쿠미코를 비롯한 취주악 부원들이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