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헤드 - 16년 동안 손가락에서 빔을 쏴온 달인 빌트 선생의 도전 6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7년 10월 27일 |
![컵헤드 - 16년 동안 손가락에서 빔을 쏴온 달인 빌트 선생의 도전 6](https://img.zoomtrend.com/2017/10/27/b0051210_59f2f6eac217f.jpg)
16년 동안 슈로대에서 수십만대의 로봇을 해체해온 로봇 해체 전문가 빌트군이 컵헤드로 로봇을 해체해봤습.... 안 되잖아. 끝
컵헤드 잠깐 잡고 쓸데없는 소리를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7년 10월 26일 |
1. 제가 이거 1년 전인가 2년 전인가, 트레일러 봤을 때 확신했었습니다. '저건 질좋은 구라다', 혹은 '결국 나오지도 못하고 베이퍼웨어로 끝날 것' 혹은 '정작 하면 재미없겠지'라며 나오지도 않을 거고 성공하지도 않을 거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이 게임은 성공했어요. 흥행과 비평을 모두 거머쥐는 승리를 했단 말이죠. 불과 몇 개월 전에도 저는 인디게임계에 저런 게 등장할 줄은 몰랐습니다. 상업게임계 유능한 수장들에 견줄만한 능력과 근성, 장인정신, 진실된 사랑을 가진 사람들이 양산화되가는 인디계에 있을 줄은 몰랐다고요. 동시에 게이머들도 아트에 관심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OST나 그림체에 호평이 잦은 걸 보고 당황했습니다. 솔직히, 게이머들이 그렇게 지적일 줄 몰랐어요. 그런 관심을 줄 줄도
컵헤드 - 고전풍의 그래픽과 고난이도 액션의 적절한 조합
By 더블서티 | 2017년 10월 4일 |
![컵헤드 - 고전풍의 그래픽과 고난이도 액션의 적절한 조합](https://img.zoomtrend.com/2017/10/04/c0026769_59d39808bdd4a.jpg)
빨대꽃힌 컵모양의 머리를 한 두 형제, 잔머리 컵헤드와 머그맨은 지옥의 카지노에서 도박에 빠진 나머지, 자신의 영혼을 건 게임에서 지고 카지노의 주인인 다비형제 악마의 앞잡이로 전락해버리고 만다. 악마는 컵헤드 형제들에게 자유를 되찾고 싶다면 자신들과 마찬가지로 영혼을 걸었다가 패배하자 도망친 자들로부터 영혼의 계약서를 받아오라고 지시하는데...... ────── 컵헤드는 스튜디오 몰덴하우어에서 제작한 스팀/XBOX용 2D 액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독특한 특징은 바로 1930년대, 이른바 초창기 애니메이션을 연상케하는 그래픽으로써, 실제로 그 당시의 기술을 그대로 사용하여(즉 종이에 직접 손으로 그려서)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덕분에 2D액션이라는 다소 평범한 장르와 3년이라는 긴 제작기간
컵헤드 - 16년 동안 손가락에서 빔을 쏴온 달인 빌트 선생의 도전 9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7년 11월 15일 |
![컵헤드 - 16년 동안 손가락에서 빔을 쏴온 달인 빌트 선생의 도전 9](https://img.zoomtrend.com/2017/11/15/b0051210_5a0bf67c1cad5.jpg)
빌트군이란 사람이 주사위를 던지면 기적이 일어난다는 게 사실입니까? 네 그렇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