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헤븐 번즈 레드 플레이 근황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2년 6월 5일 |
헤븐 번즈 레드는 게임이 난이도 완화 패치를 거듭하며 믿고 있었다고(안믿음) 마에다 준의 40대 팬덤에서 갈수록 낮은 연령층에서도 호응하는 과거 FGO나 말딸같은 레어한 케이스에서만 목격되던 현상이 관찰되고 있는 중입니다. 포켓몬빵의 스티커 씰 수집 붐이 원래 GO에 기반한 30대 인스타 감성층이 지지해준 덕분이고 10대에게 있어서 GO의 인기자체는 한물간거였지만 이번 스티커 수집 붐과 함께 다시금 GO가 10대들이 하기 시작하는 예상하기 쉽지 않은 상황마저 옵니다. 즉 포켓몬빵에 비롯된 사이드 이펙트처럼 이 게임도 분위기를 타는 상황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WFS는 이로 인해 메인 스토리 4장을 목 빠지게 기다리는 열성 팬덤을 뒤로 하고 JRPG 가챠 게임에서 10~20대에 잘 먹히
Key+VOCALOID Best selection vol.1
By 달밤에 파란 빔 | 2012년 5월 23일 |
![Key+VOCALOID Best selection vol.1](https://img.zoomtrend.com/2012/05/23/c0007865_4fbb7322a280e.jpg)
쟈켓.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가면 샘플곡도 들어볼수 있습니다. 恋文 : Rewrite 作詞:都乃河勇人 作曲:折戸伸治 編曲:竹下智博 ・鶏肉の唄 : リトルバスタㅡズ! 作詞:魁 作曲:清水準一 編曲:横野康平 ・オーバー : CLANNAD 作詞:Key 作曲:折戸伸治 編曲:emon ・鈴の密かな恋の唄: リトルバスタㅡズ! 作詞:麻枝 准 作曲:麻枝 准 編曲:光収容 ・雨のち晴れ: リトルバスタㅡズ! 作詞:樫田レオ 作曲:PMMK 編曲:emon ・Farewell song: AIR 作詞:麻枝 准 作曲:戸越まごめ 編曲:横野康平 ・raison: リトルバスタㅡズ! 作詞:城桐央 作曲:折戸伸治
네버윈터나이츠 EE에 대한 궁시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3일 |
빔독의 네윈나는 비서구권 유저들을 포기하고 선택한 행보는 그래픽의 향상입니다. 문제는 이게 십수년을 넘어가는 커뮤니티 모드와의 어울림 문제도 있고 해서 여러가지로 에너지 낭비로 밖에 안보인다는 점이겠죠. ~_~ 뭐 그래도 캐릭터와 상관도가 낮은 물관련 광원 효과를 개선한다거나 뭐 그런 점은 전반적으로 이득일 뿐이니까 나쁜 선택을 아니겠습니다. 다만 이런 행보를 벌이는 개발 집단이 브라이언 파고가 이끄는 인엑자일과 나란히 발더스 게이트 3 권리를 노렸다는게 흠좀무였다랄까요. 여하튼 소규모 리메이크 게임 회사가 에너지를 저쪽으로 쏟는 통에 네윈나EE에 대한 비영문권 유저들의 관심은 자연히 도태되었습니다.. 빔독은 초기버전부터 트루타입폰트(TTF)에 대해 언급을 했었지만 비영문권에서는 이게 DDS형식으로
헤븐 번즈 레드 메인 스토리 4장 오픈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2년 8월 2일 |
헤븐 번즈 레드는 예정대로 반주념 기념 이벤트와 동시에 메인 스토리 4장이 추가 되었습니다. 4장에 이르러서도 마에다 준은 어지간한 고전 미연시들 저리가라할 수준의 대사 패턴(스크립트)를 피로하며 무시무시한 광기를 포효하는 중이네요. 비록 4장의 전부가 아니라 전편으로 나뉘었지만 말이죠. 한편 메인 스토리 4장에 진입하면 비용이 만만찮습니다만 데이원 저녁때부터 신규 부스터와 칩으로 스펙을 약간 강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스펙 강화의 결과로 엑소워처R같이 요행없이 공략하기 어려운 고화력 보스를 상대로 S스타일이 쌩으로 버티는 상황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조금 앞서 시행된 연성 결과 상향 조치가 더해진 결과이기도 하지만 확정적으로 버티는게 불가능한 상황과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