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인생은 이상해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19년 3월 6일 |
제목: 인생은 이상해 - Life is Strange (스팀 스토어) 출시: 01/2015 제작사: DONTNOD Entertainment, Feral Interactive (Mac), Feral Interactive (Linux) (개발), Square Enix, Feral interactive (Mac), Feral Interactive (Linux) (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28 시간 순위: 43 엔딩 도달 여부: 2회 DLC 소유 여부: 무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60/60 (100%) 소감: 청소년 시공간 도약 어드벤쳐 게임(?) 인생은 이상해입니다. 3D 포인트-앤-클릭, 에피소드 형식, 스토리에 중점을 둔 것, 선
[스포일러 없는 엔딩 감상] 배트맨: 아캄 기사 (2015)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20년 7월 19일 |
스포일러 없는 엔딩 감상 시리즈 링크 이 게임의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아, 위쪽에 있는 박쥐 분장한 이상한 사람은 무시해 주세요... (누르면 커집니다) 배트맨: 아캄 기사 (Batman: Arkham Knight) pc 버전 엔딩을 보고 들었던 생각들을 순서 없이 나열하였습니다. 스포일러가 될 만한 내용은 일부러 언급을 자제하였으니, 게임을 아직 안 해 보신 분들도 읽으셔도 될 겁니다 :) Good 무엇보다 이 작품에서 눈에 확 들어오는 것은 개선된 그래픽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우 사실적인 캐릭터들의 모델링과, 화려한 광원 효과, 여러 다양한 재질에 반사되는 빛, 그리고 배트맨의 옷에 떨어지는 빗방울을 묘사한 섬세함까지, 게임 내내 정말 눈이 즐거운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FTL: 초광속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19년 4월 8일 |
제목: FTL: 초광속 - FTL: Faster Than Light (스팀 스토어) 출시: 09/2012 제작사: Subset Games (개발/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21 시간 순위: 54 엔딩 도달 여부: 수십회? DLC 소유 여부: 무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없음 스포없는 엔딩감상 소감: 중독성 강한 우주 대서사시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Roguelike)인 FTL: 초광속입니다. 제가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해 플레이한 게임 중 탑 3 안에 분명 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헌데, 제가 주로 시간을 투자한 버전은 스팀 버전이 아니었던 관계로 스팀 플레이 시간은 고작(?) 21시간밖에 없네요 --a 처음에는 수없이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암살자의 신조 유니티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19년 2월 23일 |
제목: 암살자의 신조 유니티 - Assassin's Creed® Unity (스팀 스토어) 출시: 11/2014 제작사: Ubisoft (개발, 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30 시간 순위: 38 엔딩 도달 여부: 1회 DLC 소유 여부: 아마;;; 들고 있을 듯?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없음 소감: 또 하나의 암살자의 신조 (또는 어쌔신스 크리드) 시리즈 작품이군요. 제가 플레이 한 작품 중 가장 최근작인 유니티입니다. 차세대 콘솔용으로 개발되었다고 선전하며 엄청나게 기대감을 높였지만 정작 나온 것은 버그 투성이의 준작이었죠. 저는 작년에 플레이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버그는 수정된 상태로 해서, 아쉽게도(?) 별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