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 (釈迦.1961)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21년 12월 4일 |
1961년에 ‘다이에이’에서 ‘미스미 켄지’ 감독이 만든 불교 영화. 미스미 켄지 감독은 ‘자토이치’, ‘검’, ‘아들을 동반한 검객’ 등의 챤바라(칼싸움) 영화로 유명해서 ‘쿠엔틴 타란티노’, ‘샘 레이미’ 등 서양 감독들에게도 영향을 끼쳤다. 보통, ‘부처/석가/붓다’하면 ‘데즈카 오사무’의 만화 ‘붓다’를 떠올릴 텐데. 만화 붓다는 1972년에 나왔고 본작은 1961년에 나와서 11년 먼저 나왔다. 본작을 만든 다이에이 영화사는 ‘라쇼몬(1950)’, ‘우게츠 이야기(1953)’, ‘신 헤이케 이야기(1955)’, ‘대마신(1966)’ 등등 일본 사극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내용은 부처의 일생을 다룬 이야기다. 미국에서 ‘벤허(1959)’, ‘스파타커스(1960)’ 등의 70mm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감격적인 마무리
By 내가 알고 있는 삶의 지침 | 2020년 1월 11일 |
어릴적 TV로 만나 우주SF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심어준 '스타워즈' 시리즈 대서사의 마지막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를 개봉하자마자 감상하고 왔다. 조지 루카스옹의 거대한 세계관이 1977년 에피소드4를 시작으로 6까지 이어진 후 1999년 에피소드1을 다시 시작하여 에피소드3이 2005년, 그리고 에피소드6을 잇는 마지막 세 개의 에피소드가 바통을 이어받은 J.J. 에이브럼스 감독에 의해 2015, 2017.12 https://blog.naver.com/songrea88/221167335595 , 그리고 이번 2020.1월로 9편이 마무리를 지은 그야말로 40여년의 대장정이 끝을 내린 대미였다. 마지막이라 생각하니 더욱 감격스럽게 느껴진 '루카스필름' 로고와 '멀고 먼 은하
나랏말싸미
By DID U MISS ME ? | 2019년 7월 28일 |
여러가지 의미로 대단하다고 볼 수 밖에 없는 이슈들 때문에 여기 털리고 저기 털리고 있는 영화인데, 정말 솔직히 말하면 바로 그 역사 왜곡 논란을 떼고 봐도 그냥 재미 없는 영화라고 본다. 일단 정말로 역사 왜곡 논란을 떼고 한 번 보자. 백 번 양보해 이 영화에서 주장하는 바가 실제 정론이라고 쳐도 문제다. 그냥 재미가 없다. 비유 좀 해보면, 우리가 하이스트 장르 영화를 보기 전에 기대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건 아마도 특정한 범죄 계획을 세우는 전문가들과 그 전문가들이 각자의 전문 분야에 배속되어 알맞고 찰지게 주고 받는 범죄 계획의 진행을 보는 데에 있을 것이다. 바로 그거다. 장르 영화든, 어떤 특정한 소재를 다루는 영화들은 바로 그런 관객들의 기대치에 일정 부분 부응해야하는 것이다. 제목부터
<더 임파서블> 강렬하고 진정성있는 실화 재난 대작
By 내가 알고 있는 삶의 지침 | 2013년 1월 21일 |
30만명의 희생자가 발생했던 2004년 12월 26년 인류 최대의 최대 쓰나미에서 살아남은 가족의 실화를 기초로 한 영화 <더 임파서블>을 친구와 보고 왔다. 인형같이 예쁜 세 아들과 안정된 직업을 가진 부부, 더 없이 행복한 그들의 푸켓 휴가여행은 행복하기만 했다. 그리고 마치 고요한 바다처럼 평온하고 사랑스런 가족의 평범하고 영원할 것 같던 모습은 일순간 상상도 못할 최악의 재난으로 뒤덮였다. 누가 감히 상상을 할 수도 없는 그 당시의 두려움과 고통을 실제 쓰나미 그대로를 재현한 듯한 대규모 오리지널 촬영방식으로 깊이있게 제작한 이 작품은 여태까지의 SF나 오락물류의 CG 덧칠쇼와 차별적으로 철저한 현실적 묘사를 통해 영화가 전달할 수 있는 최대한의 감정이입의 위력을 뿜어내, 보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