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부나가의 야망 신생 시마즈 중급 플레이. 양면전쟁은 패망의 지름길ㅠㅠㅠ
By 이글루스 망해서 구글로 이사했습니다 | 2022년 10월 7일 |
난이도 중급 시나리오는 1553년 오와리 통일. 시마즈 15대 당주 시마즈 타카히사(島津貴久)로 플레이. 초급으로 엔딩봤으니 다음은 중급. 전성기의 노부나가랑 싸우면서 막힘ㅋㅋㅋㅋㅋ 양면전쟁, 완충지대 소멸, 전선확대로 정체됐다ㅋㅋ 전쟁에서 하지 말라는거 전부 다한 결과ㅋㅋㅋㅋ 이게 진짜 암군이짘ㅋㅋㅋ 삼국지14처럼 플레이하다 망했다. 삼국지14는 성끼리 거리가 멀고, 성 근처에 토성, 투석대를 만들어, 우주방어가 가능. 게다가 모든 전선을 내가 컨트롤. 하지만 신장의 야망16은 다르다ㅋㅋ 성이 졸라 많고, 성끼리 가까워서 우주방어 이딴거 안됨. 통솔높은 무장, 친애무장 범벅, 방어시설, 정책으로 어느정도 요새화가 가능하지만... 대군이 몰려오면 결국 못 버팀. 합전 없
신장의 야망 창조(信長の野望・創造) 플레이에 앞서
By 오오카미의 문화생활 | 2013년 12월 13일 |
많은 전국시대 팬과 역사시뮬레이션게임 팬과 코에이게임의 팬이 기다려왔던 신장의 야망 창조(信長の野望・創造)가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다. 타이틀 화면에서 스타트메뉴 화면으로 넘어가는 로딩 시간 동안 게임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캐릭터카드가 랜덤하게 출현하여 기다리는 지루함을 덜어준다. 스타트메뉴를 살펴보면 위로부터 처음부터 플레이, 이어서 플레이, 역사속 무장편집, 신규등록 무장편집, 무장명감, 플레이 기록, 제휴특전, 페이스북에 투고, 게임설정, 게임종료가 되겠다. - 제휴특전 - 제휴특전에선 3종의 온라인게임인 신장의 야망 온라인, 100만 명의 신장의 야망, 노부냐가의 야망과 제휴하여 이들 온라인게임에서 일정 조건을 달성하여 획득한 시리얼넘버를 창조에서 입력하면 온라인
[좋아하는 게임음악] 春濤 - 노부나가의 야망 천상기
By 나인볼의 망상구현 | 2016년 3월 16일 |
칸노 요코가 BGM을 담당한 시리즈 마지막 작품이었던 천상기. 그리고 이 곡은 그 천상기의 내정 페이즈(고신에츠, 동해도 라인의 다이묘 한정... 이라지만 사실 적용 범위가 매우 넓어서, 그냥 '遠野'과 더불어 내정 페이즈의 메인 BGM이라고 봐도 무방)를 장식하는 곡으로, 본작을 조금이라도 해봤던 이들은 아마 도입부만 듣고도 '아!'소리를 낼만큼 익숙할 BGM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도 이 시리즈, 나아가 코에이의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전체를 통틀어서도 가장 좋아하는 곡 중 하나. 최근 작품들의 경우 가문별로 내정/전투 BGM을 따로 만들어주는 등, 나름대로 이 쪽에 신경을 쓰고 있는 덕에 꽤 좋은 곡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그래도 본인에겐 역시 '노부나가의 야망'하면 바로 이거다.
신장의 야망 전국입지전.. 쿠소겜 아니냐
By 이글루 제목 | 2016년 10월 28일 |
예전부터 어떤 게임일지 궁금해서 한번 해봤는데... 일단 이 게임을 한번도 안해본 초보자 입장에서의 감상이지만 결론은, 쿠소겜 같아 튜토리얼만 해도 뭐가 뭔지 모르겠음. 군단이 뭐하는 겁니까? 성주에 임명하면 예내들은 나한테 세금같은거 안내는거야?그럼 성주 임명안하고 성대리만 가득 채워 중앙집권을 달성하면 장땡인건가? 땅에 투자하면 뭐 수치가 얼마늘어난다고 보여주는데 그 각 수치가 각 건물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수치좀 보여주면 안되나.가도 정비안하면 인구 줄어든다던데 가도 정비로 인한 정확한 효과가 뭔지 좀 표시좀. 토탈워나 크킹에 비하면 너무 거지 같은 인터페이스 같습니다. 토탈워나 크킹은 건물이나 성 클릭하면 각 건물에 대한 정보나오고(이 건물을 지을 경우 돈이 얼만큼 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