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V 13화까지 소감
By 魔神皇帝의 제7격납고 | 2017년 2월 26일 |
![슈로대V 13화까지 소감](https://img.zoomtrend.com/2017/02/26/b0001366_58b2cd3c3d55f.jpg)
94~5년 무렵 처음 슈로대를 접하고 이제 정식으로 한글이 출력되어 나오는 프롤로그를 보니 감개무량하군요... 뉘앙스나 대략 문맥으로 이해하는 것과 확실히 이해가능한 문자로 보는건 역시 이해도의 차원이 다릅니다. 각설하고, 13화까지 감상은 9화까지는 정말 슈퍼야마토대전... PV 봤을 때도 느꼈지만 테라다 뿐만 아니라 제작진 전체가 야마토에 대해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만은 사실인거 같군요. 아니면 이런 폭주를 용인했을리 없어...!!! 거의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갖다 박은듯한 전투신에 워프 컷인 파동포 컷인... 거기다 파동장벽이라고 배리어까지 주다니... 원작을 안봐서 모릅니다만 원래 있는 기능인가요?;; 5환가... 숙련도 획득 목표가 '인베이더를 한번 전투에 격추시키기'고
슈퍼로봇 메모리즈 ~ 4차 슈퍼로봇대전 편 ~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21년 7월 16일 |
슈퍼로봇대전 라디오 우마스기 WAVE에 슈퍼로봇대전의 역사를 회고해보는 코너가 생겨서 번역해봤습니다. (739화) 4차 슈퍼로봇대전 스기타: 1995년 발매. DC 전쟁 시리즈의 완결편입니다. 시리즈 처음으로 플레이어가 이름을 지을 수 있는 주인공, 주인공기가 나왔습니다. 남자 4 패턴, 여자 4패턴이 있었습니다. 파일럿 특수기능, 강화파츠, 운동성이 추가됐습니다. 운동성은 이때까지 없었습니다. 옵션으로 데모 셀렉트 캐릭터 대사전, 로봇 대도감, 가라오케 모드가 추가됐습니다. 아이자와: 가라오케 모드가 뭐지? 테라다: 아니 가라오케 모드를 몰라요? 그런 게 있었습니다. 저는 오랜 시간에 걸쳐 슈로대에서 가라오케 모드를 말살해버리는 계획을 실행했습니다...
슈퍼로봇대전 OG 다이제스트 연재 안합니다.
By ProfJang의 글과 이야기가 있는 곳 | 2016년 7월 5일 |
딱히 제가 좋아서 한 거였고 그나마 축약해서 써서 전달하고자 했는데. 반응이 있고 없고 둘째치고 내용이 이해가 안돼신다고 하는데 뭐 별수 있나요. 과감하게 안써도 될거 왜 쓰는지 저도 이해가 안갑니다.그냥 안써도 될거 같아서 그냥 관둡니다. 애초에 위키조차도 스토리 전개는 아무것도 안나와있고, 공략만 나와있고. 어차피 다이제스트를 부록으로 따로 낸다니까이걸로 다 이해하시리라 봅니다. 그래도 자기는 스토리를 알고 싶다. 전작의 개요를 알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sarw.co.kr 에 OG1,OG2,OG2.5 제 2차 슈퍼로봇대전 OG까지 전 스테이지수의 대사가 '모두' 번역되어 있습니다. OG는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메니아의 게임입니다. 아무리 축약하고 설명해도 문 듀웰러즈 하나에 나오는 작품들은아무도
슈퍼로봇대전 30 체험판 유닛 커스텀 보너스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21년 10월 16일 |
유닛 능력치를 전항목 5단 개조했을 때 나오는 보너스입니다. 컴배틀러 V: 모든 무기에 특수효과 배리어 관통 추가. V대쉬 건담 : 오버 행 캐논의 공격력 + 300, 운동성 +15. V대쉬 건담 헥사: 오버 행 캐논의 공격력 + 300, 운동성 +15. 건블래스터: 슈라크대 공격의 공격력 +200, 사거리+2, 장갑치+200. 제이데커: EN+50, 이동력+2, 모든 무기의 사거리 +1. 17식: 모든 무기의 공격력 +200, 장갑치+200. 레드 파이브: 특수능력 줄리아 시스템이 최대 발동 때 공격 데미지 1.2배, 크리티컬율+35%, 방어 실드 효과+600으로 강화. 블루 원: 모든 무기의 공격력 +200, 이동력+1, 운동성+15. 퍼플 투: 자신의 주변 5칸에 있는 아군 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