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영화계의 문제 :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인터뷰
By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2016년 11월 30일 |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한국에도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와 '바닷마을 다이어리'등으로 잘 알려진 감독입니다. 최근 루리웹에서 일본 영화업계의 심각한 현실을 지적하는 그의 인터뷰를 번역한 글을 보게 되었는데... 일본 영화계는 시스템 자체가 굉장히 심각하군요. 루리웹 : 고레에다 히로카즈 "이대로 가다간 일본 영화는 정말로 끝나고 만다." 암울한 포인트는 바로 이겁니다. -한국에서는 흥행수입의 45%가 극장에 돌아가고 나머지 55%가 영화제작위원회(출자자)와 제작회사(감독 등 제작자)가 6:4의 비율로 나뉜다. 즉, 흥행성적이 10억엔이라면 2억 4000만엔이 제일 땀을 흘린 제작자들의 손에 들어간다. 그리고 그 자금은 다음 작품 준비에 투입된다. -하지만 일본은 50
어느 가족 万引き家族 (2018)
By 멧가비 | 2021년 1월 8일 |
김태용 감독의 [가족의 탄생]과 본의 아니게 페어를 이루는 영화처럼 느껴진다. 양 쪽 다 보편적이지 않은 가족을 중심으로 '가족이란 대체 무엇인가'에 대해 전제를 두고 상수를 바꿔가며 실험한 한 쌍의 다른 결과물과도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거지. 김태용의 가족들은 혈연이 아닌 사람들이 정서적 이끌림에 의해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렸다면, 고레에다의 가족은 물리적 필요성에 의해 가족을 가장하던 사람들이 서로를 잃은 후에야 가족의 부재를 느끼게 된다는 "결과"를 그렸다는 차이. 화려하게 공연하고 깔끔하게 해체하는 마치 이벤트 유닛 밴드처럼, 시작은 범법이고 그 끝은 파국이었으나 가족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모여 살았던 시간 동안 만큼은 그 어떤 가족보다 진짜 가족이었다. 그러나 진짜 가족이라는 게 뭐냐며
드라마 부진·불륜 의혹의 야마구치 토모코의 헤어 누드 사진집 계획이 부상!
By 4ever-ing | 2012년 11월 26일 |
16년만에 출연하는 연속극 '고잉 마이 홈'(후지TV 계)의 시청률이 부진한 여배우 야마구치 토모코. 처음이야말로 13%의 시청률로 무난한 스타트를 했지만, 2화부터는 8.9%로 한 자릿수를 기록하며 13일 방송의 제 5 화에서는 6.5%까지 떨어졌다. 만약 도중에 중단될지도 모른다고 속삭여지는 가운데, 야마구치는 A급 전범을 벗어나기 위해 "좀 더 분량을 줄여주세요'라고 주위 스탭들에게 부탁하고 있다라고도 전해진다. "세계적인 평가도 높은 영화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각본·연출을 맡아 주연은 '지금 가장 시청률을 잡는 남자'로 불리는 아베 히로시. 조역에는 미야자키 아오이, 니시다 토시유키, 아베 사다오와 초호화 캐스팅을 준비하고도 참패니까요. 정신적 충격이 클 것입니다. 그러나 지방 로
브로커 - ‘어느 가족’ 변주에 불과, 새롭지 않아
By 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 2022년 6월 8일 |
※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아이, 팔아요! ‘브로커’는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각본, 연출, 편집을 맡아 한국의 배우들과 한국에서 촬영해 제작 단계부터 화제가 되었습니다. 미혼모 소영(이지은 분)이 버린 아이 우성을 브로커 상현(송강호 분)과 동수(강동원 분)가 아이를 원하는 부부에 팔려 한다는 줄거리입니다. ‘브로커’의 흥미로운 지점은 상현과 동수가 단순히 돈만 받는 데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부모가 될 부부의 인성과 향후 아이가 성장할 환경에 대해 고민한다는 점에서 출발합니다. 상현은 이혼당해 아내, 딸과 결별한 상태이며 동수는 어릴 적 어머니에 버려져 보육원에서 자랐기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상현과 동수의 여정에는 소영까지 가세해 기묘한 유사 가족을 형성합니다.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