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FTL: 초광속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19년 4월 8일 |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FTL: 초광속](https://img.zoomtrend.com/2019/04/08/b0028180_5caa8f9ecb279.jpg)
제목: FTL: 초광속 - FTL: Faster Than Light (스팀 스토어) 출시: 09/2012 제작사: Subset Games (개발/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21 시간 순위: 54 엔딩 도달 여부: 수십회? DLC 소유 여부: 무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없음 스포없는 엔딩감상 소감: 중독성 강한 우주 대서사시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Roguelike)인 FTL: 초광속입니다. 제가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해 플레이한 게임 중 탑 3 안에 분명 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헌데, 제가 주로 시간을 투자한 버전은 스팀 버전이 아니었던 관계로 스팀 플레이 시간은 고작(?) 21시간밖에 없네요 --a 처음에는 수없이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암살자의 신조 유니티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19년 2월 23일 |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암살자의 신조 유니티](https://img.zoomtrend.com/2019/02/23/b0028180_5c70db9be6cd8.jpg)
제목: 암살자의 신조 유니티 - Assassin's Creed® Unity (스팀 스토어) 출시: 11/2014 제작사: Ubisoft (개발, 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30 시간 순위: 38 엔딩 도달 여부: 1회 DLC 소유 여부: 아마;;; 들고 있을 듯?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없음 소감: 또 하나의 암살자의 신조 (또는 어쌔신스 크리드) 시리즈 작품이군요. 제가 플레이 한 작품 중 가장 최근작인 유니티입니다. 차세대 콘솔용으로 개발되었다고 선전하며 엄청나게 기대감을 높였지만 정작 나온 것은 버그 투성이의 준작이었죠. 저는 작년에 플레이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버그는 수정된 상태로 해서, 아쉽게도(?) 별다른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작은 지하철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19년 3월 30일 |
제목: 작은 지하철 - Mini Metro (스팀 스토어) 출시: 11/2015 제작사: Dinosaur Polo Club (개발/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23 시간 순위: 51 엔딩 도달 여부: 특정한 엔딩 없음 DLC 소유 여부: 무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45/45 (100%) 소감: 계속 생성되는 지하철 역 사이를 적절히 연결하여, 각 역의 승객을 목표 역으로 보내는 게임입니다. 그냥 퍼즐 게임으로 보기에는 생각보다 손 속도가 필요한 편이고 (하지만 일시 정지를 적절히 사용하면 되긴 합니다), 나중 가면 정말 정신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처음엔 쉽지만 나중에 정신 없어지는 특징은 테트리스 같은 작품이 연상되네요. 매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시간 속의 모자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19년 3월 16일 |
제목: 시간 속의 모자 - A Hat in Time (스팀 스토어) 출시: 10/2017 제작사: Gears for Breakfast (개발/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25 시간 순위: 46 엔딩 도달 여부: 1회 DLC 소유 여부: Seal the Deal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31/37 (84%) 소감: 고전 3D 플랫포머 형식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낸 작품 시간 속의 모자입니다. 다양한 스테이지들에서 실타래를 모아 새로운 능력을 부여하는 모자를 만들어 업그레이드를 하고 주인공의 우주선의 연료인 마법의 모래시계를 모으는 방식인데, 각 스테이지 별로 분위기나 플레이 스타일이 상당히 다양해서 여러 다양한 게임이 하나의 작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