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D 슈팅게임 개발일지 - 6일차 Google Sheets To Unity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3월 13일 |
Google Sheets To Unity (GSTU) Text Mesh Pro - TMP도 그렇고, Google Play Game Service - GPGS도 그렇고,단어 첫머리를 대문자로 쓰고 그걸로 약어 만드는 건 유니티쪽에서의 약속 같은 건가요. 웹상에서 구글 시트에 작업한 시트를 유니티로 바로 불러와 데이터로 쓰는 방법이 있었네요. 면접봤을 때 '엑셀 같은데서 기획자가 작업한걸 프로그램으로 바로 불러오는 방법 쓰는게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는데..cocos2d-x만 해 봤었으니, 자체 툴/함수를 만들어 엑셀 csv 출력해서 json으로 컨버트 하거나 그냥 아스키 혹은 난독화 바이너리로 읽어오거나 하는걸 얘기했는데 어째 반응이 별로더라니, 이런 답을 원했던 거군요. 패키지 다운로드ht
개발자는 예술가가 아니다. (1)
By 雨影의 단칸방 Season 3 - Still Run | 2013년 2월 24일 |
요새야 게임 개발 관련 서적이나, 교육 기관이 많지만 내가 처음 업계에 가겠다고 마음 먹었을 때는 그런 것이 막 시작될 즈음이었다. 나는 지금 흔히 1세대라 부르는 사람들처럼(1세대는 아니지만) 아마추어 게임 개발팀으로 시작을 했고, 그래서 다양한 개발자들을 만나 왔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개발자의 착각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해보고자 한다. 사실 제목에서 말하는 [개발자는 예술가가 아니다]라는 명제는 누구나 알고 있는 이야기다. 하지만 그 것은 최근의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한 획을 긋는 작품을 만들겠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나도 그 중 한 명이었다. 너무 [예술] 이라는 말이 거창하고 허용 범위가 넓은 말이라 할 수도 있다면 [작품]이라는 말은 어떨까? [작품]과 [제품]이라는 말
타격감과 리소스를 위해, 실력자와 미팅을 하다.
By i WANT | 2013년 11월 27일 |
오늘은 게임의 퀄리트를 좀더 높이기 위해, 친한 형을 만났지. 애니메이션에 있어서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는 형인데, 그 외 다른 부분도 다 뛰어난 맥가이버 같은 형이야 ^^ 형을 만나 실제 시연을 하면서 게임에 대해 설명을 했어. 역시나, 창작 욕구가 충만한 형이라 그런지 게임을 보자마자 온갖 아이디어를 던져서 사람을 당황스럽게 하더군. 하지만 결국 주제에 집중해서, 타격감과 통쾌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하고, 추후에 형에게 리소스를 만들어 달란 부탁을 하고 헤어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