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UserData 활용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18년 4월 19일 |
그동안 이런게 있는 줄 모르고, 추가적인 파라미터(HP, 공격력, 방어력, 드롭템 등)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면 Sprite를 상속하는 클래스를 별도로 만들어서 써 왔는데요, BOX2D공부하면서 바디에 연결된 스프라이트를 userData로 지정하는 걸 보다보니, 어 이런 비슷한 api 일반 Node에서도 본 것 같은데? 해서 찾아보니 있길래, 이렇게 쓰면 될려나? 싶어서 해 보니, 되네요.. 이정도면 어지간해서는 굳이 클래스를 새로 만들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그동안 내 나쁜 머리 때문에 고생한 몸과 코드에게 리스펙.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구조체가 있다고 하면 typedef struct _ATTR { int hp; int drop; } ATTR;
[안드로이드] 닌자쟈~fly!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15년 1월 31일 |
다운로드 받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벽과 벽 사이를 삼각점프로 뛰어 올라가는 게임입니다. 게이지에 비례해 높이 뛰며, 점프 중 반대편을 터치하면 게이지를 유지하며 연속으로 뛸 수 있습니다. 옛날에 '닌자전설'이란 게임을 만든 적이 있습니다. (정확히는 당시에는 기획과 그래픽만) KTF(당시)에서 Brew 플랫폼을 처음 채택, 멀티팩이란 이름으로 다운로드 게임 서비스를 시작하던 초창기에 만든 게임인데.. 초창기다보니 해당 서비스에 제대로 게임성을 갖춘 게임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어서 멀티팩 초창기에 제법 흥했..었던것 같습니다. 저거 만들고 난 직후에 사적인 문제로 회사를 그만둬야 했던지라, 게임 페이지에 덧글 달리는 거 보면서 짐작했을 뿐이니.. (그때만
[안드] 무 뽑기 게임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15년 3월 11일 |
터치로 무를 붙잡고 있다가 파워 게이지가 중앙에 왔을 때 위로 당겨서 잡아 뽑는 게임입니다. 정중앙에 가까우면 한 번에 뽑을 수 있고, 한 번에 뽑으면 COOL이 뜹니다. 붙잡고 있으면 조금씩 체력이 감소하고, 화면 내의 무를 모두 뽑으면 COOL이 뜬 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10개 뽑을 때 마다 반짝이를 두른 레어 무가 나타납니다. 레어 무는 여러 번 당겨야하지만 무조건 COOL이 뜹니다. 다운로드 무료! 광고만 조금 있고 인앱결제 없습니다. 클라우드 세이브를 지원하여 게임을 삭제 후 재설치하거나 (삭제 전에 클라우드 세이브를 해야 합니다) 기기변경 후에도 기존의 기록을 유지 가능합니다. 처음 떠올렸을 때는 야 이거 재밌겠다 하고 신나게 만들었는데.. 다 만들고 보니까 좀
[원더 우먼] dc가 보여줄수 있는 무언가는 잘 보여줬다
By 하루새님의 이글루 | 2018년 4월 2일 |
감독;패티 젠킨스출연;갤 가돗, 크리스 파인, 로빈 라이트DC가 제작한 영화<원더우먼>이 영화를 개봉첫날 저녁에 봤습니다그리고 부족할런지 모르지만 이 영화를 본 저의 느낌을지금부터 얘기해보겠습니다<원더우먼;DC가 보여줄수 있는 무언가를 제대로 보여주다>DC에서 제작한 영화<원더우먼>이 영화를 개봉첫날 저녁에 2D로 봤습니다.아무래도 DC에서 제작했다는 것에서 과연 DC의 자존심을 세워줄수 있을까에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해준 가운데 140여분 정도의 영화를 보니 DC가 보여줄수있는 무언가를 잘 보여주었다는 생각을 하게 해주었습니다.아무래도 DC의 자존심을 걸고 만든 영화라서 그런지 흥미롭게 만들었다는 것을알수 있는 가운데 속편 역시 기대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해주었습니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