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즈 가든
By 구름과 노을의 안식처 | 2013년 2월 25일 |
![위치즈 가든](https://img.zoomtrend.com/2013/02/25/f0156967_5129dc1b7f304.jpg)
** 게임명 : 위치즈 가든 (ウィッチズガーデン) ** 제작사 및 년도 : ういんどみるOasis (2012) ** 원화 : こ~ちゃ、成瀬未亜 (SD原画) ** 시나리오 : 保住圭、高嶋栄二 * 캐릭터 및 원화 : 80* 음악 : 70* 그래픽 : 80* 시스템 및 인터페이스 : 90 (E-mote 가점)* 시나리오 : 80* 재미 및 감동 : 80* 평점 : 83* 한줄평 : E-mote 시스템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가치 있는 작품. 각 히로인별 이야기와 동시에 작품 전반을 다루는 '트루' 시나리오가 인상적인 작품. * 추천방향 : 윈드밀 社의 마법소녀 물을 좋아한다면 추천! 그리고 E-mote 시스템이 뭔지 궁금하다면 추천.
乙女理論とその周辺 - 달에 다가서는 아가씨의 작법 후속작 예고.
By 구름과 노을의 안식처 | 2013년 3월 26일 |
![乙女理論とその周辺 - 달에 다가서는 아가씨의 작법 후속작 예고.](https://img.zoomtrend.com/2013/03/26/f0156967_51504edd266ef.jpg)
Navel 社가 창립 10주년 기념 작품으로 작년 10월에 발매한 '月に寄りそう乙女の作法'이 큰 인기를 얻었는데 올 여름 7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후속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름하야, '乙女理論とその周辺-Ecole de Paris-' 한글로 굳이 직역하자면 '아가씨 이론과 그 변두리(주변) -에콜 드 파리-'라 할 수 있겠습니다만...뉘앙스가 영...(에콜 드 파리에 대해서는 네이버를 참고해주세요.) 본편의 뒷이야기를 담은 '팬디스크' 형식이 아닌, 아예 새로운 스토리와 무대에서 펼쳐지는 디자이너의 이야기가 새로운 인물들과 함께 펼쳐진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공개된 배경 스토리와 인물들을 보니, 전작에서 철저하게 '주변인' 취급을 받았던 '리소나'가 정식 히로인으로 자리 잡았고 새로운 히로인
ef - the tale of the two
By 구름과 노을의 안식처 | 2013년 5월 9일 |
![ef - the tale of the two](https://img.zoomtrend.com/2013/05/09/f0156967_518b4b5e83358.jpg)
** 에로게 한줄평에서 사용되는 평가 범주 - 캐릭터 및 원화 : 등장 인물들과 히로인들의 작품 내 완성도, 원화의 완성도를 평가합니다. - 음악 : BGM, 성우 등의 SOUND 요소를 평가합니다. - 그래픽 : CG, 동영상 등의 그래픽적 요소를 평가합니다. - 시스템 및 인터페이스 : 시스템과 인터페이스의 편의성 및 디자인을 평가합니다. - 시나리오 : 작품의 핵심이 되는 시나리오를 평가합니다. 대체적으로 개연성과 완성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 에로 : 에로게로서의 '에로'만을 놓고 봤을 때의 필자의 추천도입니다. - 재미 및 감동 : 작품을 통해 유저가 얼마나 즐길 수 있으며 감동받을 수 있는 지에 대한 필자의 추천도입니다. - 점수 척도 : 50 = 기본 점수, 60~70 = 하, 70~80
좋은 에로게 작품이란 무엇인가. 2부 ~ 수많은 가능성을 지닌 에로게
By 구름과 노을의 안식처 | 2013년 9월 23일 |
![좋은 에로게 작품이란 무엇인가. 2부 ~ 수많은 가능성을 지닌 에로게](https://img.zoomtrend.com/2013/09/23/f0156967_523ec78477ad9.jpg)
** 좋은 에로게 작품이란 무엇인가? 1부에 이은 2부입니다. 1부의 글과 내용이 이어지므로 바로 아랫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여기서 언급되는 작품과 그와 관련된 개인적인 의견 및 해석들은 그 무엇도 공언(公言)이 아니며 많은 에로게 유저들 중 한 명의 목소리임을 밝힙니다. 지난 1부에서는 에로게(여기서는 일부 블랙게 작품을 제외한 일반 순애물을 대상으로 함)가 지난 20년 동안 어떤 변화의 흐름 속에 있었는지를 간단하게 살펴봤다면, 이번에는 ‘에로게’가 갖는 주된 특징들과 함께 에로게를 통해서 표현하고 배출하고자 하는 유저들의 경향성을 함께 아울러 ‘좋은 에로게’란 결국 무엇이 되는 것인지를 논해보고자 합니다. 에로게를 플레이 하는 목적이 우선 무엇일까 생각해봅니다. 우선적으로 에로게의 기본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