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소프트에게 있어 마지막 기회(?) 서피스 NEO
By 로리!군의 잡다한 이야기 | 2019년 10월 7일 |
Surface Neo가 발표 되었습니다. 두개의 화면을 지닌 윈도우 10을 가진 기기로서 말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2020년 연말에나 나올 제품을 벌써 공개했다는 점 입니다. 단순히 상품 하나만을 생각한다면 이렇게 오래 기다리게 할 이유는 없죠. 이렇게 기다리게 한다는 것은 결국 이 기기에 맞는 UI 에 맞춰서 SW가 나와라는 것이기도 하고, 마이크로 소프트 서피스만이 아니라 다른 업체들도 참여해라는 이야기 일 것입니다. 태블릿 형태로서는 결국 윈도우는 실패했습니다. 사실 2-in-1 제품들은 꽤나 재미있는 것들이 나왔지만 이것은 그냥 키보드가 분리되는 노트북에 가깝지 이걸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처럼 들고 다니라고 하면 할 수 없는 불완전한 제품였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폴드와 같은 형태
디지털파운드리의 스콜피오 유출 정보 분석
By eggry.lab | 2017년 1월 24일 |
![디지털파운드리의 스콜피오 유출 정보 분석](https://img.zoomtrend.com/2017/01/24/a0010769_5887a923ac0ae.jpg)
The race for 4K: how Project Scorpio targets ultra HD gaming 4K 게이밍을 위한 레이스가 시작되었다. PS4 프로는 이미 출시되었으며 UHD 게이밍의 구현도는 게임마다 천차만별이지만, 확립된 일련의 테크닉을 이용해 상대적으로 평범한 GPU 성능으로 4K 해상도를 효과적으로구현하고 있다. 2016년 E3에서 프로젝트 스콜피오의 공개 이후, 마이크로소프트는 어떻게 새 하드웨어에서 4K를 지원할 수 있는지 개발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개발자 포털에 등장한 백서는 "복수의 엑스박스 기기에서 4K 해상도를 달성하는 법과 GPU 스케일링"이라는 제목이 붙어있다. MS가 어떻게 UHD를 구현하려는지 살펴볼 훌륭한 견본이다. 그리고 스콜피오 하드웨어 그
Windows HiDPI 호환 모드 차이 및 설정 방법
By 파미의 여러가지 이야기 | 2022년 6월 1일 |
Windows에서는 HiDPI에 대응하지 않았거나 운영체제에서 HiDPI 지원앱 임을 인식 못하는 앱들이 있습니다.대부분 애플리케이션 쪽에서 대응을 안 한 경우 입니다. 이 경우 앱의 화면이 깨지거나 작게 표시되어 제대로 안 보이는 상태로 사용하게 되는데,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불편하기 때문에 고밀도 화면을 구입한 것을 후회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해결 방법을 잘 몰라 패널 해상도보다 낮은 해상도로 조정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화면 전체가 안티앨리어싱 처리되어 뿌옇게 보이기 때문에 고밀도 화면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Windows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기 위해서 3가지의 HiDPI 호환성 모드를 제공합니다. HiDPI 호환성 모드에 따라 앱이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