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경고 대응] 유니티로 빌드해 업로드 했는데 인앱상품 등록 진행이 안될 때
By 개발자 SPRING | 2019년 7월 5일 |
"인앱 상품을 추가하려면 결제 권한을 사용자의 APK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런 문구가 뜨더라고요.분명 알파에 apk를 올려놨는데 저 문구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 부분에 <uses-permission android:name="com.android.vending.BILLING"/> 추가
Script Execution Order 변경사항의 저장
By 후들후들 | 2018년 7월 30일 |
![Script Execution Order 변경사항의 저장](https://img.zoomtrend.com/2018/07/30/a0048666_5b5ec18406ee9.png)
Script Execution Order는 각 클래스의 콜백함수들의 호출 순서를 조정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별도로 코드에서 초기화 순서를 관리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코드가 Unity3D에 종속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사용을 자제하는 편입니다. Script Execution Order를 변경할 경우 변경사항은 따로 프로젝트세팅 파일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해당 스크립트의 메타 파일에 변경사항이 저장됩니다. SVN에 commit하기 위해 프로젝트세팅 쪽을 살펴봐도 변화가 없길래 검색을 해보니 그렇게 구성돼있더군요. 유니티 공홈의 설명입니다. 크게 중요한 내용은 아니지만 혹시 헤매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작성해봅니다.
drag가 적용된 Rigidbody의 이동 궤도를 예측하는 코드
By 후들후들 | 2018년 5월 23일 |
![drag가 적용된 Rigidbody의 이동 궤도를 예측하는 코드](https://img.zoomtrend.com/2018/05/23/a0048666_5afcd42306b7c.png)
포트리스같은 게임을 구현할 때 발사된 강체의 궤도를 미리 예측해서 보여줘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프레임당 위치를 구할 수 있습니다. List<Vector3> list = new List<Vector3>();float unitTime = 1f / 50f; //초당 50프레임으로 계산int steps = 50 * 10; // 10초 계산(총 500프레임)for (int i = 0; i < steps; i++) {velocity.y += Physics.gravity * unitTime; position += velocity * unitTime;list.Add(position);} 하지만 공기의 저항같은 상황을 구현하려면 drag를 이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