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게임일 뿐이죠.
By 나기사&나나미를 좋아하는 Furukawa IU의 이글루스 | 2013년 9월 20일 |
게임기획을 목표로 잡고 있는 저로서는 뭐 교수님들에게 충분히 들어오고 있는게 하나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만드는것이 아니라 회사가 원하는 것 또는 유저들의 재미와 돈을 빼올 게임을 만드는 것." 즉 자신의 의사따윈 아웃 오브 안중이며 오로지 사장이 너프시켜! 하고하면 너프하는거고 상향시켜 하면 상향시키고 그냥 회사가 바라는건 할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고 그만큼 유저들의 불평도 나름 있을겁니다. 다만 그만큼 재미가 있기에 더욱 충족하고자 자신의 돈을 투자하는 거죠 이게 지금 뭘 말하는 거냐구요? 지금 현제 밸리가 떠들석한 월탱 즉 워게이밍은 지들이 손댈 이유가 없다는겁니다. 어차피 윗선에서 시켜서 제작하고 올리고 유저들은 그걸 보고 하고 즐기고 욕하면서 거기에 대한 이야기만 퍼지는
3DS 미쿠 코스튬 100%!!
By CL의 오락실 | 2013년 3월 6일 |
DOA랑 전혀 뜬금없는 뜬금포 일상 게임일기... 사실은 리듬게임은 격투게임을 위한 반응속도 훈련용입니다. (실제로 엄청 도움이 됩니다. 반응속도에는 특히나) 그런면에서 영어 알파벳을 보고 내가 무슨 버튼을 눌러야하는지 반응해야하는 휴대용 겜기 미쿠시리즈는 상당히 궁합이 좋은 리듬게임이라고 생각되는데. 제가 아직 VITA가 없어서 3DS용만으로 하고 있지요 .. . SD 미쿠도 나름 매력적이랍니다. 난 이게 왜 평이 구린지 모르겠군 ... 암튼.... 자꾸만 코스튬창에 ???로 표시된 의상이 있어서 신경쓰여서 알아봤더니 SS랭크를 만들면 의상이 해금된다?! (야.. 이 x ㅡㅡ) SS랭크는 노미스는 기본이고 최고판정으로만 노래를 클리어하여 최고점수를 받아야만 얻을 수 있는
그래비티 감상
By 덕질의 의미 | 2013년 10월 21일 |
그래 아무도 경험하지 못 하긴 했지. 하도 한참 전부터 광고를 해대서 한 번 볼까- 하고 있다가 오늘 급 심경의 변화 비슷한 걸로(...) 보고 온 그래비티입니다. 일단 썩 재미있게 보진 못했는데, 이야길 하려면 스포일러가 들어갈 수밖에 없으니 주의. 둥실둥실 일단, 그래비티에서 주목할 부분이 전 어느 부분인지 모르고 봤습니다. 영상미인지, 스토리인지, 아니면 포스터에 적힌 재난 부분인지... 근데 솔직히 보고 나서 생각해봐도, 영상미도 스토리도 재난 부분도 그닥 와닿지 않는군요(...) 영상미 부분은 제가 IMAX도 3D도 아닌 일반 디지털로 봐서 그런 거라고 치더라도─근데 요즘 영화 IMAX나 3D 말고 일반 디지털로 봤을 떄 감동이 떨어진다고 하면
나「과금해서 게임하는 거 즐~거워~!」바보「과금은 바보짓! 좀 더 다른 데 써라!」
By 건강해지길 바라는 더스크 하우스 | 2018년 2월 14일 |
1 아니 딱히 돈이 부족한 것도 아니고 2 즐거움은 사람 제각각 3 오늘도 기운차게 1만엔 과금한다^^ 소액과금은 게임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경우도 있으니까그러려니 한다지만. 고액 과금은 좀... 4나도 steam에 30만 쳐박았으니까 남 험담은 못해5아니 과금할 정도면 기부라도 해라7소셜겜은 몰라. 뭐 계정 팔면 되는거 아니냐 8나, 매크로 짤 수 없는 게임은 안함9오히려 매월 10만 정도 자유 자금이 없다니 무슨 일 하냐ㅋ10왜 남이 돈 쓰는 거에 참견하는걸까12가챠 돌리는 거 즐거워ㅋㅋㅋ13나, 추가로 50k 과금한다!18소셜겜 재미 없어23곤란할 정도의 뇌가 없는거지 좀 작작해라55세상엔 더 돈이 드는 취미 많잖아 59카메라 그만두고 나서 소셜겜 과금하게 됨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