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류소녀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7년 1월 9일 |
탭타이탄처럼 터치연타로 물고기 낚는 게임. 차분한 바닷소리를 BGM으로 깔아 ASMR의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래뵈도 구글플레이 선정 2016년 혁신 게임 대상까지 받은 인디게임입니다. 구글플레이 밀어주기의 속내를(통계반로비반의 문제) 안다면 별로 신뢰하고 싶지 않은 수상기록입니다. 오토 기능이 있는 게임입니다. 김봉식도 그렇고 한국 인디게임의 성공 비결은 오토라고 봐야할 듯. 그냥 오토를 차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게이머의 귀차니즘을 이용한 게임이거든요. 직접 개입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지만, 귀찮으면 오토를 돌려버리면 됩니다. 자동낚시 기능은 잡았던 물고기만 올라올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저는 이를 오토 게임의 진화라고 생각합니다. 오토 기능을 가진
소환사 배틀 게임 ‘다크서머너’, 한국 100만 다운로드 돌파
By IT 전문 블로그 미디어, 스마트남 | 2013년 9월 10일 |
소환사 배틀 게임 ‘다크서머너’, 한국 100만 다운로드 돌파- 한국판 100만 다운로드 기념 다양한 특전이 있는 ‘칠일간의 흑야’ 이벤트 실시2012년 발매되어 전세계에 파란을 일으킨 일본발 소환사 배틀 게임이 한국에서도 대호평을 받고 있다. 주식회사 에이팀(대표 하야시 타카오)는 일본과 미국의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소환사 배틀 게임 ‘다크서머너’가 2013년 9월 9일에 한국판만으로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다크서머너’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다크판타지’를 테마로 한 스마트폰 소환사 배틀 게임이다. 유저는 몬스터의 소환과 육성, 팀 편성을 통해 자신만의 강력한 군대를 만들어서 최강의 소환사에 도전하게 된다. ‘다크판타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종류의
최근 테스트 한 모바일게임들 후기
By 망겜판독기 호저씨 | 2015년 10월 10일 |
최근에는 세븐나이츠, 삼국부심, 엑소스사가 정도하고 있는 중. 세븐나이츠는 다들 알고 있을 거고 삼국부심은 막 나왔을 때 했었는데 수익 좀 내겠는데? 싶었다. 완벽은 고사하고 완성도도 그리 높지않지만 어차피 중요한 건 완성도가 아니라 플레이어가 지휘나 통솔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가 잘 조성되어있느냐아니냐 니까. 그리고 뽑기로 수익을 삼국지만 아니었으면 방송했을 듯. 아무래도 방송을 하기에는 코에이삼국지의 벽은 높다. 하지만 모바일게임이므로 휴대폰으로 즐기기엔 좋음. 엑소스사가는 일러스트로 광고때리고 있으면서 인게임에서 캐릭터 일러스트찾기 어려운 희한한 게임. 캐릭터 150종이면 뭐해 정작 일러스트 들어간 건 몇 명밖에 없구만- 아니면 광고 방향을 바꾸던지.. 이게 처녀작이라면 모를까 엑
[게임리뷰] 레플리카 리뷰
By 들어오면 안되는 이글루 | 2016년 8월 19일 |
오늘 해볼게임은 인디게임회사 SOMI에서 제작한 인디게임, 레플리카라는 게임이다. 스팀에서 3300원에 판매되고있는 게임으로 핸드폰을 조작해 진행한다는 독특한 게임 플레이방식으로 주목을 받게되었다 게임을 시작하면 그냥 가차없이 주인공에게 핸드폰 하나만 놓여져있는 상태로 시작된다. 배경이 교도소인것으로 보아 주인공은 현재 수감중인 상태로 추측되며 주인공이 오직할수있는 것은 잠김상태의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는것 뿐이다. 수감된 주인공이 오직 할 수있는 행동이라고는 잠김상태의 핸드폰만 만지작거리는 것 뿐이었다. 하지만 주인공의 핸드폰이었더라면 핸드폰에 걸린 비밀번호를 알수있었겠지만, 그렇지 못했던것을 보면 이 핸드폰은 주인공 것이 아닌 남의 핸드폰으로 보이며 어찌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