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yaway Camp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7년 4월 11일 |
![Slayaway Camp](https://img.zoomtrend.com/2017/04/11/b0116870_58ecde4b23e85.jpg)
슬래셔 영화의 제목같은 slayaway camp는 의외로 퍼즐게임의 제목입니다. slayaway camp는 1턴마다 움직이는 살인마를 조작하여 희생자를 모두 죽이고 맵에서 탈출하면 끝나는 게임인데요. 살인마가 이동할 때는 한 번에 장애물 직전까지 이동한다는 것이 퍼즐의 중점이자 특징입니다. 아주 오래전에 나온 엑셀 퍼즐 게임과 매커니즘이 같습니다만, slayaway camp만의 특징이라면 단순히 탈출이 목적이 아니라 희생자들을 모두 죽이고 탈출이라는 복합적인 목표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단순히 탈출에만 신경쓰기보다 희생자들을 신경써서 퍼즐을 풀어나가야 합니다. 희생자들도 행동패턴을 가지고 있어서, 희생자 주변 1칸 거리에 살인마가 있으면 도망을 갑니다! (희생
[휴먼 폴 플랫] 정석대로 하면 재미없는 레그돌 게임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6년 12월 27일 |
![[휴먼 폴 플랫] 정석대로 하면 재미없는 레그돌 게임](https://img.zoomtrend.com/2016/12/27/b0116870_5862fdc07d9a9.jpg)
플랫포머의 정석을 닦아준 슈퍼마리오를 기억하는 분들은 슈퍼마리오에서 1-2에서 벽돌을 깨고 올라가 한번에 맵을 통과하는 법을 알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제작자가 이런 꼼수를 생각치 못했다고 생각하며 맵을 건너봅니다. 그리고 그 끝에 가보니 다른 레벨로 이동할 수 있는 파이프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즉, 제작자는 꼼수 쓸 사람들을 예상하고 있었고 이에 비밀요소를 집어넣었던 겁니다. 휴먼 폴 플랫은 이런 디자인을 게임 전체에 삽입합니다. 게임 내에서 할 수 있는 꼼수들이 많은데, 이대로 꼼수로도 깰 수 있게 놔둔거죠. 정석대로 플레이할 수 있게 레벨디자인을 다듬는 과정은 매우 어렵고 시간이 걸리는 일입니다. 플레이어가 꼼수를 써서 깰 수 있단 말은 그렇게 플레이하는 것에 관해 신경쓰지 않았다
Sprite Kit 이 iOS7 부터 적용 되다니...
By i WANT | 2013년 11월 21일 |
어느정도 기본 플레이를 끝내고, 실 기기에서 작동시켜 볼려고 내 아이폰에 올렸더니 뻑난다. “뭐야 이거!” 하면서 개발자 사이트를 뒤적여 보니 Sprite Kit은 iOS7부터 적용 된단다... 헐~ 즉, 아직 iOS7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iOS6를 쓰고 있는 내폰이 문제 였던 것. 아.... iOS7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싫은 이 현실... 이럴줄 알았으면 그냥 cocos-2d 쓸껄...
원피스 직소퍼즐 2014피스 완성.
By Wayfaring Life | 2018년 4월 24일 |
![원피스 직소퍼즐 2014피스 완성.](https://img.zoomtrend.com/2018/04/24/c0012108_5adfb3cc2c7bb.jpg)
몇개월전에 친구가 "직소퍼즐은 나랑은 너무 안맞으니 너가 해라." 라면서 주길래 받아왔던. 원피스 직소퍼즐을 이사후에 틈틈히 1개월 가량, 대략 50시간 정도 들여서 완성했습니다. 총 2014pcs. 퍼즐종류를 그리 싫어하지는 않지만.. 직소퍼즐이라면 게임에서 8 X 8 이하 수준의 직소퍼즐이나 (니혼이치 소프트 보고 있냐) 맞춰본 정도인저에게 갑자기 2014피스는 쉽지 않았습니다. 직소퍼즐이 생각보다 문명스럽습니다. 한번 바닥에 깔고 앉으면 4~12시간씩 가버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