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K-NTR 장르
By 조누 블로그 | 2018년 4월 16일 |
K-NTR 장르 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미쳤네 일본 웹소설계에 한 장르인 K-NTR 장르는 한국인 남자에 의해서 일본인 여자가 번식당하는 즉 일본인 남성의 입장에서 일본인 여자를 빼앗기는 장르 ㅋㅋㅋㅋㅋㅋ 한국은 대체적으로 일제강점기 이후 일본이 걸어온 역사를 그대로 답습하는 경향이 강한데 그 역사에 사람들의 생각이나 인식 또한 비슷하게 굴러감 거의 흡사하다고 볼수 있음 일본이 한국 전쟁 이후 급속도로 발전하여 버블붕괴전까지 경제적으로 윤택한 삶을 살았고, 한국 또한 베트남 전쟁 이후 IMF가 터지기 전까지 급속도의 경제 발전으로 삶이 윤택해짐 그와 동시에 여성의 인권이 높아졌고, 사회 활동도 많아짐 그리고 그 때 생겨난게 과거 유행했던 '된장녀' 현재까지도 사용되고 있는 '김치녀' 같은 용어 인데
2016년에 있었던 희대의 콜라보
By 우랄잉여공장 | 2018년 5월 6일 |
![2016년에 있었던 희대의 콜라보](https://img.zoomtrend.com/2018/05/06/f0278443_5aeee028696ef.jpg)
모스크바에 있었던 서브컬처 콘퍼런스에 나타난 두 커플(...) 아마 코스어 두명이 사진 찍었는데, 하필이면 코스프레 대상이.. 어떤 면에선 정말 잘 어울리는 한 쌍이군요. 러시아 군의 로망을 만화로 옮겨놓으면 딱 저 꼴일테니 ㅋㅋㅋㅋㅋㅋ
동프 동인비평지 - 축소지향의 환상향[2-3]
By 천연마의 서브컬처 연구소 | 2016년 2월 11일 |
![동프 동인비평지 - 축소지향의 환상향[2-3]](https://img.zoomtrend.com/2016/02/11/c0202079_56bbef4d24eda.jpg)
축소지향의 환상향 - 보이고 만져지는 환상향 동방 프로젝트의 철학 - 기호의 캐릭터화 동방프로젝트의 소설판 미디어믹스인 동방문화첩의 부록을 보면, ZUN이 어떤 식으로 게임을 구상하였는지에 대해 인터뷰형식으로 수록되어 있다. ZUN은 게임 디자인에 대해서 하나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세계를 디자인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셰계관 위의 세계라는 말이 생소한데, 게임성이나 인터페이스, 시스템적인 모든 것을 하나의 세계로 보고 게임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6). 그는 특히 캐릭터에 주목을 한다. 단순한 3면 보스, 4면 보스가 이름을 불리면 느낌이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 동방프로젝트에서는 플레이어와 보스를 각각의 강한 개성을 캐릭터로 만들어낸다. ZUN은 이러한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것을 기호의 캐릭터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