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4
By 새 낙서장 | 2013년 8월 18일 |
3D 엔진의 도입과 함께 그간 패러독스 사 게임들의 주류 패러다임이었던 sandbox, 즉 이벤트 등을 통한 실제 역사의 시뮬레이션에서 벗어나 실역사와 관계없이 다양하게 펼져지는 게임 양상을 지향하는 게임들로는 대표적으로 HOI3(현재는 디시젼 등이 많이 보완되었지만), VIC2, EU3, CK2 등이 있었다. 이런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나를 비롯한 게임 내의 역사성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게 한동안의 패러독스 게임은 모딩 없이는 받아들이기 힘든 것들이었다(물론 그럼에도 재밌게는 했지만 말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디시전 시스템 등의 추가와 함께 역사적 맥락을 추가하려는 노력은 있어 왔지만, 근본적으로 이 게임들에서는 기존의 EU2, VIC1 등에서 볼 수 있었던 역사를(비록 말도 안 되는
EU4 현재 상황...
By 담배 피는 고양이 | 2013년 9월 4일 |
![EU4 현재 상황...](https://img.zoomtrend.com/2013/09/04/b0061999_5226910f6a534.jpg)
크고 아름다운.. 고려 수장 연합국...이런 게임은 설정하고 하는 맛으로 하기 때문에...신대륙 북아메리카 3/4를 차지 식민지 먼저 선점하겠다고 첫 아이디어 부터 탐험 찍고 항해로개척한다고 탐험가와 수십척의 탐험선이 침몰당했다. 아즈텍을 거점을 중심으로 식민지 개척...동북부 식민지 개척하느라 알래스카를 프랑스에게 빼앗기고 말았음...내가 북아메리카를 열심히 식민지 개척을 할때 유럽 열강들은 남아메리카를 선점 했으나 최근에 해방된 국가들이 보인다.현재 유럽상황...대영제국은 프랑스와의 전쟁에서 몇번 패하더니...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가 독립해버림...프랑스는 나름대로 승천중...그 외의 지역은 유럽열강들의 치열한 식민지 경쟁중신대륙 발견 과정 처음에 류쿠에게 항구권을 획득후 괌->웨이크->미드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