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g가 적용된 Rigidbody의 이동 궤도를 예측하는 코드
By 후들후들 | 2018년 5월 23일 |
![drag가 적용된 Rigidbody의 이동 궤도를 예측하는 코드](https://img.zoomtrend.com/2018/05/23/a0048666_5afcd42306b7c.png)
포트리스같은 게임을 구현할 때 발사된 강체의 궤도를 미리 예측해서 보여줘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프레임당 위치를 구할 수 있습니다. List<Vector3> list = new List<Vector3>();float unitTime = 1f / 50f; //초당 50프레임으로 계산int steps = 50 * 10; // 10초 계산(총 500프레임)for (int i = 0; i < steps; i++) {velocity.y += Physics.gravity * unitTime; position += velocity * unitTime;list.Add(position);} 하지만 공기의 저항같은 상황을 구현하려면 drag를 이용해야 합니다.
[감상후기] 프리큐어 올스타즈 봄의 카니발(3/4)
By 신성마교 제국령 - 제4차 이글루스지부 | 2018년 4월 9일 |
![[감상후기] 프리큐어 올스타즈 봄의 카니발(3/4)](https://img.zoomtrend.com/2018/04/09/a0286706_5acad3b3f1be0.jpg)
사이아크가 다시 나올듯한 작품이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애니에 대해서는 궁금한데 보기는 귀찮고 상세한 내용만 알았으면 좋겠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작품 내용을 자막 포함하여 풀버전으로 담고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욕설주의! 본 포스팅은 상당수의 욕설이 포함되어 있을겁니다. 욕설이 보기 싫은신 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롤 압박 주의! 본 포스팅은 스크롤의 압박이 상당합니다. 후방주의! 때때로 안주의! 포스팅 작품의 성향에 따라 후방주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알아서 잘 피하기시
얘네들 동원훈련은 언제 끝난답니까?
By 포도주스 남자한테 참 좋은데... 표현할 방법이 없네.. 직접 말하기에도 그렇고..(!?) | 2013년 3월 11일 |
![얘네들 동원훈련은 언제 끝난답니까?](https://img.zoomtrend.com/2013/03/11/e0073139_513c74ea9f3b8.jpg)
뭐, 올해 동원훈련은 이번 두근두근 이병들이 죄다 A급이라서 이병이 다 해쳐먹는다고 하던데 말이죠. 이번 적이 역대 프리큐어 약점을 다 파악해서 제압했다나 뭐래나(...) 그나저나 초대는 이제 민방위로 빠져야 하는 거 아닙니까? 영원히 고통 받는데??? 그냥 초대님들이 풀파워만 발휘하면 다 끝날 것을 뭘 또 돈을 번다고 아이고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