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박수칠 때 떠나라 _ 2020.6.4
By 23camby's share | 2020년 6월 9일 |
얘기를 베베꼬아놓고 또 마지막 반전까지.15년전 영화인데도 재밌는건 재밌다. 이때까지만해도 장진이 잘 나갔는데.어느덧 이름만 남았네.새삼 재능에도 한도가 있나 싶다. +도중에 무당부르고 신들리는 연기를 보면서배우도 쉽진 않구나.... 생각이 들음
택시운전사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7년 8월 3일 |
솔직히 광주 소재라는 이야기에서 예감을 했어야 했는데; 제가 [택시운전사]에서 기대했던 것은 광주 참상의 모든 것이라기 보다는, 취재한 기자와 어떤 택시운전수 간에 벌어지는 독특한 이야기를 기대했었습니다. 그러니까 이토록 묵직하게 다룰 것이라고는 상상못했어요. 장진 감독이니 뭔가 독특한 이야기를 다룰 거라고 생각했었거든요. 물론 광주 518사건이 가벼운 이야기가 아님은 알지만, 그래도 이렇게 폭력적인 영화가 나오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러니까 상당히 부담스러워요. 상당히 깊고 디테일하거든요. 그 모든 폭력묘사나 이야기가 너무 깊습니다. 영화 제작 전에 당시 취재했던 외국인기자를 만나 인터뷰 후에 이야기를 만들었다고 하니 고증이 분명 나쁘지 않
고지전 <순간 고자전으로 잘못 본 사람은 나 뿐?>
By 자이드의 가자! 집권 미트당! | 2012년 5월 11일 |
1.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국'전쟁을 다룬 영화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건 '태극기 휘날리며'라고 대답할 것이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는 웰컴 투 동막골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만약 누가 내게 "여태껏 한국'전쟁'을 가장 재미있게 만든 영화는 무엇인가?" 이렇게 묻는다면 고지전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2. 우린 모두 지옥에 가야하는데...여기보다 더 지옥이 없어서 그냥 여기 살고 있는게 아닐까? <작품 중 中 김수혁(고수)> 여러 작품들의 소재가 전쟁일 경우, 전쟁의 참혹함은 항상 이야기 되는 부분이다. 더 말할 나위도 없고 사실 지겨워해야 마땅할 이 소재에 대해서 고지전은 담담하게 전쟁을 보여준다. 교훈적이거나 인간찬가적인 메시지는 없다. 하루가 멀다하고 주인이 바뀌는 고지의 벙커를 두고 생겨
독전 (2018) / 이해영
By 기겁하는 낙서공간 | 2018년 6월 8일 |
출처: 다음 영화 최대 마약조직을 이끌면서도 정체를 도저히 알 수 없는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는 이선생의 폭발 사고 조작으로 핵심 간부가 죽은 상황에서 위기를 피한 연옥(김성령)의 도움으로 실마리를 찾을 기회를 얻는다. 그러나 곧 연옥이 죽고 대신 사고현장에서 살아남은 락(류준열)을 만나 이선생을 잡기 위해 협력을 요청한다. 비밀스럽게 조직을 운영하고 있는 신출귀몰한 악당을 잡기 위해 물불 안가리는 형사를 다룬 스릴러. 악당을 잡기 위해 내부 협력자를 구하고, 중요한 거래를 2중 플레이로 끼어드는 플롯은 그다지 새로울 것이 없다. 짧게는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부터 써먹은 익숙한 소재. 대신 영화는 여기에 뻔하면서도 개성을 입힌 등장인물을 통해 동력을 찾는데, 대부분은 뻔한 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