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도 넥슨 공채 게임디자이너 부문 과제물
By sIMAGINATIONs | 2017년 11월 1일 |
기획자가 된지도 벌써 10년이 넘게 지났다. 트위터 탐라에 넥슨공채 얘기가 보여서 옛날에 써둔 글을 그대로 가져와봤다. 지금 봐도 저때는 좀 독기가 엄청 서려있는 글을 많이도 썼던 거 같음;;; 왜 저렇게 날카롭게 살았지. 정말 면도날이네 ㅋㅋㅋ 그럼 내용을 한 번 보실까요. 1. 최신의 게임에서 등장하는 기획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러한 트렌드가 어떤 이유에서 등장했는지 그 관계를 서술하시오. 당연한 얘기지만, 최신의 기획 트렌드는 이를 살피는 시각에 따라 다르게 분석될 수 있다. 여기서는 하드웨어적인 시각과 소프트웨어적인 시각으로 살피도록 하겠다. 하드웨어적인 시각이란 차세대 게임기 시장의 진화와 온라인 게임과의 경계를 허물어가는 콘솔 게임에 관한 것이며, 소프트웨어적인 시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