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스팀, 스팀. 아름다운 이 거리?
By 無錢生苦 有錢生樂 | 2020년 12월 28일 |
얼마 전에 스팀을 깔고, 사흘이 지났습니다. 그 사흘 후의 제 심정을 말하라면 아름다운 이 거리... 라기보다는, 어째 제가 넷플릭스 보는 형태랑 비슷해 지고 있네요. (저의)넷플릭스 시청 패턴: 1. 추천작, 인기작, 신작 리스트를 주우우우욱 열람한다. 2. 한 30분 정도 열람만 한다. 3. 보던 시리즈를 다시 본다 or 검색창에서 (예전에 열심히 봤던)시리즈를 검색한다. (저의)스팀 사용 패턴: 1. 스팀 인기작, 유저 고평가작, 신작, 할인 리스트를 주우우우욱 열람한다. 2. (설치한지 사흘 짬이라)원하는 카테고리까지 특정해 가며 한 30분 정도 열람만 했다. 3. (이미 구입한)이카루가를 다시 켠다. 오늘은 원 코인 4스테이지까지 간닷! (대략 30분 도전 후, 실패)
[스팀] 굴보이 (Ghoulboy - Dark Sword of Goblin.2017)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22년 12월 28일 |
2017년에 튀르키예의 인디 게임 개발자 ‘Serkan Bakar’가 스팀용으로 만든 플랫폼 게임. 2019년에 PS4, PS VITA, 닌텐도 스위치로도 이식됐다. 내용은 전사 ‘갈다르’가 사악한 고블린 킹 ‘가문발’의 함정에 빠져 어둠의 땅 ‘군자바르’로 잡혀가, ‘굴보이’라는 별명으로 조금씩 명성을 얻던 갈다르의 아들 ‘튤가르’가 아버지를 구하러 모험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게임 소개에는 고전 플랫폼 게임의 향수를 일으키고, 16비트 시대의 플랫폼 게임이 그립다면 본작을 플레이하라고 적혀 있는데. 실제로는 약간 애매한 구석이 있다. 정확히는, 게임 도트 그래픽이 어중간하다. 8비트보다는 좀 낫지만, 16비트에는 이르지 못해서 8비트와 16비트 사이에 있다. 화면
[스팀] 스토리즈 언톨드 (Stories Untold.2017)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22년 12월 9일 |
2017년에 스코틀랜드의 인디 게임 회사 ‘No Code’에서 개발, ‘Devolver Digital’에서 닌텐도 스위치, PS4, XBOX ONE, 스팀(PC용)으로 발매한 어드벤처 게임. 내용은 이름 모를 남자(주인공)이 가족이 모여 살던 옛집에 차를 몰고 갔다가 낡은 비디오 게임기를 발견하고 실행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본작은 행동 커맨드를 직접 키보드로 타이핑쳐 입력하는 방식의 고전적인 텍스트 어드벤처와 마우스 커서를 움직여 상호 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를 활성화시키는 포인트 앤 클릭을 결합해서 게임 방식적인 부분에서 실험적인 시도가 돋보인다. 총 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고, 에피소드 1은 텍스트 어드벤처. 에피소드 2와 3은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의 퍼즐. 에피소드 4
Offspring Fling!
By 작은학생 | 2013년 6월 24일 |
골든 플라워를 100개 모으면 101~110 레벨이 언락된다. 진짜 손가락 아플정도의 난이도. 한 3개정도는 진짜 벽을 느끼게 됨. 레인보우 플라워 100개를 모으면 111~120 레벨이 언락된다 한다... 아... 꼴랑 63%... 고문이야 이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