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케일링
포스트: 29
Posts
29 posts[포토샵] 이미지 사이즈를 극대화 시키는 메뉴, 향상
포토샵에 향상이라는 메뉴가 생겼다기에 한번 써봤는데 RAW이미지를 열어서 Camera Raw창이 펼쳐지면 우클릭으로 향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는 포토샵에서만 된다는데 나중엔 라이트룸에서도 된다네요. ㅎㅎ 슈퍼 해상도라는 말처럼 간단히 업스케일링한다는 느낌이라고 보면 될 듯~ 선명도도 올라가는 경우도 있지만 일정하게 효과가 나오지는 않네요. 사이즈와 용량이 4배쯤 올라갑니다. 그래도 HDR과 같이 사용하면 좀 더 적은 화소의 카메라도 활용도가 꽤 올라갈 것 같네요. 쓸만해 보이는~ 간단히 테스트로 우선~ 향상 시키면 이렇게~ 어차피 리사이즈해서 구분하려는건 아니고 살짝 녹색기운이 생기는게 색온도 등을 다시 맞춰줘야겠더군요. ㅎㅎ 그
![[웹툰단행본] 그렇게 물거품이 되어도 1권 한정판 후기 : 다시 인어가 되려는 인어 이야기](https://img.zoomtrend.com/2026/06/27/1782557509-58917665119.20260217071549.jpg)

![[CV] [Comi] 'MAO' 29권. 이제 진짜 시작인 듯...](https://img.zoomtrend.com/2026/06/26/1782543114-ECA69DEC98A4EC9D98ED919CECA09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