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물
Posts
3 posts
‘이중섭의 서울·대구 시기 관련 기록물 전시’
‘이중섭의 서울·대구 시기 관련 기록물 전시’ https://www.newsje.com/news/articleView.html?idxno=314297 서귀포공립미술관은 이중섭의 서울·대구 시기를 집중 조명한 ‘이중섭 아카이브 전시 4부: 1955-1956년’展을 이중섭 전시공간에서 4일부터 8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이중섭이 오랫동안 준비한 서울 미도파화랑 전시와 대구 전시를 끝내고 1956년 사망하기까지 이중섭의 삶과 예술 활동을 기록물로 조명한다. ‘서울시기’에서는 당시 미도파화랑 전시에 대한 관람객의 호응도와 이중섭의 교유관계를 짐작할 수 있는 방명록, 이중섭의 마지막 주거지인 정릉에서의 삶과 예술 활동을 소개한다. ‘대구시기.......

이중섭미술관, 재개관시까지 한시적으로 전시공간 운영
이중섭미술관, 재개관시까지 한시적으로 전시공간 운영 https://www.newsje.com/news/articleView.html?idxno=295896 이중섭미술관 철거가 시작됨에 따라 인근 창작스튜디오 갤러리에 11월 19일부터 이중섭 생애 자료와 기록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 ‘이중섭 아카이브 전시 1부: 1916-1943년’는 이중섭이 태어난 시기부터 일본 유학을 마치고 원산으로 귀국하기까지의 이중섭 활동을 기록물로 보여줄 예정이며, 예술 활동과 삶의 여정을 세 개 시기로 세분화하고 작품 이미지와 사진, 자료, 기록물 등을 전시한다. ‘평원 및 평양 시기’는 이중섭이 어린 시절을 보낸 평원군과 평양에서의 기록, 자료를 중심으로 미술에 남다른.......

성남나라기록원 기록사랑백일장 :)
안녕하세요. 저번 주말은 날씨가 따뜻해서 나들이 가기 참 좋았죠 ! 5일은 마침 어린이 날이기도 했구요 ^_^. 저는 4일 성남, 대전, 광주, 부산에서 진행된 기록사랑백일장에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경기도에 거주함으로 성남으로 갔었어요. 성남 나라기록원은 용인 캠퍼스, 용인 애버랜드 갈 때 빨간버스를 타면 지나가던 정거장 중 하나였는데, 드디어 한번 방문해봤네요 '▽' ! 성남 나라기록원은 국가의 보물같은 기록을 보관해두는 곳이라서 보석함을 본따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굉장히 이쁜 의미이지 않나요 ? 막 개장하는 대전 기록원과 다르게 성남 나라기록원은 꽉 차있는 보석함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봉사활동하느라고 제대로 견학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어요. 이렇게 본관 앞에 현수막이 있어서 보고 찾

![[연구소 보존실] 1화 : 잠자던 대형브로마이드 몇 점을 깨워보았다](https://img.zoomtrend.com/2026/06/25/1782399108-SE-0027b10b-4526-4020-bbea-acc14467bea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