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195 posts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 :: 엇갈리는 견해들
며칠전에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이 ADHD 아동 출산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위 기사를 보고 어느덧 30주차에 접어들고 있는 친구에게도 알려주고, 블로그에 한 번 폿팅도 해야겠다라고 생각을 했었어요. 결혼준비 때부터 이미 오래도록 예비맘 이웃분들도 계셔서 나름의 검증을 한다고 좀 찾아봤는데!Ctrl + C / Ctrl + V 가 판치는 우리나라 인터넷 기사들답게 전체적으로 최근의 입장은 거의 동일하더라구요. 거의 기사 분위기만 보면 무조건 태아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준다 수준. 그래서 그런가보다 하려던 차에 눈에 들어오는 기사가 하나 있었어요.무려 네이버 뉴스 첫번째 페이지에서 유일하게 타이레놀은 그래도 안전하다고 주장하는 기.......
임산부 엽산 부족과 과다복용
솔직히 전 아직 결혼준비 스테이지도 클리어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 시기상조가 아닐 수 없는데 이웃분들이나 주변분들이 그러하다보니 관심이 가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임산부 ▷ 엽산' 요정도의 막연한 상식은 갖고 있는데..최근 며칠 사이에 제가 가진 어설픈 상식에 도전하는 기사들을 보게 되었으니! 정리하자면, 엽산을 과다 섭취하면 자폐아 출산 확률이 올라가고.. 엽산이 부족할 경우에는 기형아 출산 확률이 올라간다는 두 기사.임산부의 엽산 적정복용량에 대해서 찾아보자면, 임신 전부터 분만 후 수유기간동안 지속해서 엽산제 0.4mg - 1.0mg 을 권장한다는데.. 사안이 사안인만큼 인터넷에 도는 뜨내기 지식에 기대는 건 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