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투리연구소
포스트: 2
Posts
2 posts![[연구소 보존실] 1화 : 잠자던 대형브로마이드 몇 점을 깨워보았다](https://img.zoomtrend.com/2026/06/25/1782399108-SE-0027b10b-4526-4020-bbea-acc14467bea3.jpg)
[연구소 보존실] 1화 : 잠자던 대형브로마이드 몇 점을 깨워보았다
#모두의회고 안녕하세요, 넵투립니다. 그래도 아직은 저녁~밤이 선선하네요. 아직은요. 최근에 네이버블로그에서 '모두의 회고 프로젝트'라는 걸 시작했습니다. ↓↓↓ '모두의 회고'라는 걸 한다고 하니까, 마침 저는 예전부터 '넵투리 연구소' 블로그 내에 '이런 코너 함 진행해볼까' 하며 생각했던 것이 떠올랐습니다. 어린 시절 만화를 좋아했던 한 수집가가 지금까지 고이 모셔놓은 아이템들이 몇 점 있습니다. 물론 대다수는 그 수집가의 고향에 있고, 지금 거주하는 곳에는 극소량의 아이템만, 최근 부모님을 통해 건네받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원래대로라면 그 흩어진 수집품들을 다시 모아 정.......
[넵투리 연구소] 연말 보고서 - 2025년 한 해를 돌아보며
건강하신가요, 넵투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치과 관련 걱정 이슈가 또 터져버리는 바람에(...) 2025년 막판을 멘붕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 2025년도 이렇게 저물어가네요. 연말만 되면 블로거 입장에서는 어떤 글로 한 해를 마무리지으면 좋을까 고민하는데, 썩 괜찮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질 않습니다. 일단 포스트 제목은 저렇게 지어놓긴 했는데... '연말 보고서' 같지 않기에 미리 죄송합니다... 예년 같았으면 조회수 인기 순위라던가 공감수, 유입어 순위 같은 걸 매겨서 알려드리곤 했는데... 이게 가만보면 업로드 시기에 따른 형평성 문제, 공감수도 허수가 존재하고, 유입어도 정작 방문자가 해당 글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