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2D 모바일 게임 최적화 팁 & 체크리스트업데이트2018/02/10 가독성 개선2017/12/13 가독성 개선2017/6/26 레퍼런스 추가로깅/ GC, 필수 작업/ 퀄리티 세팅 추가2017/5/26 유니티 5.6에 맞추어 갱신레퍼런스https://divillysausages.com/2016/01/21/performance-tips-for-unity-2d-mobile/유니티2D로 제작한 모바일 게임에서 60프레임을 안정적으로 지키고, 빌드 용량을 줄이기 위한 팁들입니다.빌드전 마지막으로 체크해야 될 옵션들 위주로 나열했습니다.최적화 방법 중 디자인 패턴과 관련된 부분은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 제외했습니다.유니티 5.6 이상의 2D 게임,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했습니다.다른 버전과
1. 테스트 계정을 등록해야 하는것입니다.(테스트 일 경우)2. 저장된게임을 활성화 하시면 EnableSavedGames() 이 코드를 추가하셔야 합니다. 만약 활성화를 안하셨으면 저 코드를 적으면 안됩니다.3. API관리자에서 사용자 인증 정보를 추가하여야 합니다.(제가 해결한 방법입니다.) 먼저 제가 해결한 방법의 링크는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1357666/google-play-games-services-authentication-fails.html 입니다. 1. Google Play Console -> 앱선택 -> 출시 관리 -> 앱 서명 -> 앱 서명 인증서 : SHA-1 복사2. https://console.developer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