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게임에 '오토'를 효과적으로 집어넣은 예.
By 내 블로그 | 2014년 7월 9일 |
스트리트 파이터4 : 아레나의 pay2win과 오토 시스템에 대해 국내 게임 기자마저 과격한(지금은 삭제됐습니다) 리뷰를 썼더군요. 개인적으로는 모바일 게임의 오토시스템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컨텐츠를 늘이기 위해 밸런스를 망가뜨려놓고 그걸 극복하려면 많은 시간을 들이거나 과금해라! 이런 경우가 흔하니까요. 뭐 자원은 부족한데 플레이 타임을 늘여보려는 어쩔 수 없는 면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아무튼 오토, 그러니까 Ai에 의한 자동 플레이 이야기가 나온 김에 대전 게임에서 이걸 아주 훌륭하게 컨텐츠로 집어넣은 예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아머드코어 : 버딕트 데이죠. 우선 아머드코어를 모르시는 분께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로봇 조립해서 서로 싸우는 게임입니다. 설명 끝. 실제로 게임 내에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