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et/ 가부키-Z (Kabuki-Z) - 1코인 공략 동영상
By Janet의 학교일지, 게임음악 이야기... | 2013년 3월 8일 |
타이토(Taito) 1988년작 가부키-Z (Kabuki-Z) 1코인 공략입니다. 공략 자체는 오래 전에 끝냈는데 해설을 이제서야 하는군요. 현역으로 돌아가던 시절에는 못느꼈지만 할복에 가이샤쿠까지 하는 이 왜색 철철 넘쳐 흐르는 게임이 한국에 정식으로 가동되었다는 것은 정말이지 미스테리한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아이엠 쏘리야 배경을 모르면 잘 모르니까 그렇다 쳐도 이건 돈도 안넣은 상황에서 누구나 볼 수 있는데도 말이지요.. ^_^;;; 가부키-Z (Kabuki-Z) 1코인 공략 해설은 길게 쓸 필요 없으므로 간단하게 두 개만 씁니다. 1. 공격과 방어는 상-중-하단의 3가지 형태로 가능하지만, 주로 하단 공격과 방어를 위주로 진행한다. 따라서 서서 이동할 필요 없이 항상 무
황금의 성 (Gladiator, 1986, TAITO) #1 스테이지 1~2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2월 17일 |
![황금의 성 (Gladiator, 1986, TAITO) #1 스테이지 1~2](https://img.zoomtrend.com/2013/12/17/c0034770_52ae724ac8bf9.jpg)
황금의 성 (Gladiator, 1986.3, TAITO) 타이토에서 1986년에 아케이드용으로 발매한 액션 게임. 암흑의 지배자 길다스로부터 마이트레야 공주와 보물을 되찾기 위하여 황금의 성에 홀로 뛰어든 검사 가리아노스의 이야기. 압도적으로 거대한 캐릭터 크기와 '방어'의 조작을 필요로 하는 게임 진행, 맞는 부위별로 갑옷이 탈착되는 시스템 등 당시까지는 존재하지 않았던 참신함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던 게임. 버튼은 3개를 사용하며 방향레버 좌우로 좌우 이동, 방향레버 상하로 방패 상단 방어와 하단 방어(방향레버 중단일 때엔 방패로 중단 방어), 버튼1은 하단 공격, 버튼2는 중단 공격, 버튼3은 상단 공격을 행한다. 방향레버는 방패의 상단/중단/하단의 조절과 가리아노스의 좌우 이동, 버튼 3개는
겟스타 (GET STAR, 1986, TOAPLAN/TAITO)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5년 5월 9일 |
![겟스타 (GET STAR, 1986, TOAPLAN/TAITO)](https://img.zoomtrend.com/2015/05/09/c0034770_554c59fa15808.jpg)
겟스타 (ゲットスター, GUARDIAN, 1986, TOAPLAN/TAITO) 토아플랜에서 제작, 타이토에서 판매한 아케이드용 액션 게임. '구극 타이거','TATSUJIN', '교!교!교!' 등 슈팅게임을 주로 만드는 토아플랜(東亜プラン)에서 드물게 제작한 액션 게임으로, 8방향 레버와 버튼 2개로 하나는 펀치, 하나는 킥이라는 심플한 구성. 액션 게임이지만 오른쪽으로 오토스크롤된다는 것이 특이하다. 5개의 행성을 지배하는 '빅데몰'을 물리치기 위해 지구에서 보낸 거대로봇 '겟스터'를 조종하여 각 행성의 보스를 물리치는 스토리의 게임. 한국과 일본에서는 '겟스타(GET STAR)' 였지만 북미에서는 '가디언(GUARDIAN)'이란 이름으로 발매됐다. 6개의 행성을 클리어하면 당시 게임답게 별도
Janet/ 그라디우스 3 10면까지의 연습 결과.
By Janet의 학교일지, 게임음악 이야기... | 2012년 6월 5일 |
월요일에 잠자기 직전에 잡아본 것이 가장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만, 이것도 최종면에서 자코 탄에 말도 안되게 미스당했군요. 무적이 걸린 것 같지는 않지만 7면에서 화산탄에 두번이나 접촉했는데도 죽지도 않았고, 포스 필드가 활성화되지 않는 버그까지 경험했습니다. 그라디우스 3 - 최종면까지 진출 (38:40초부터 큐브 러시 통과장면이 있습니다.) 2012. 6. 5. / 게임음악에 푹 빠진 경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