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오베 첫감상-병신 같은 인터페이스와 조작감
By 벨제브브의 惡魔召喚典書 | 2013년 1월 4일 |
1. 가장 크고도 확실한 특징은 거지같은 조작감. 특히 이동과 카메라 전환이 너무 불편하다. 가뜩이나 움직임 하나하나가 별개의 키로 지정되어 있어서 왼손이 해야 할 게 너무 많은데 가장 기본적인 이동부터가 너무 귀찮다. 왜 마우스란 훌륭한 도구를 제대로 활용할 생각을 안하고 모조리 다 키보드, 그것도 왼편에만 집중을 시켰는지 나로서는 전혀 모르겠다. 아예 이게 패드라거나 아님 아예 마우스를 빼고 오로지 모든 것을 키보드로면 해결하는 것이라면 또 이야기는 다르지만 별로 그것도 아님. 2. 그리고 이동 조작이 불편하다는 것과 별개로 이동 자체도 대단히 마음에 안 든다. 상당히 넓은 맵의 넓이에 비하여 기본 걷는 속도가 너무 느리고 동작도 영 부자연스럽다. 게다가 달리기 기능을 레벨 5때 배우는데 이거 s
[WOW] 나에게도 이런 일이...
By 나인볼의 망상구현 | 2015년 8월 4일 |
![[WOW] 나에게도 이런 일이...](https://img.zoomtrend.com/2015/08/04/b0030353_55c048b41b1ce.jpg)
8월 6일에 열리는, WOW 신규 확장팩 공개 행사에 당첨! 어... 엄?! ㅇ ㅁㅇ?! 시... 십 수년간 블빠질을 해왔지만, 이런 행사는 커녕 게임 클베(...)에조차 당첨된 적이 없었는데... 덕분에 일 보던 중 전화를 받고도, 기쁨 이전에 '...응모자가 별로 없었나?'란 생각부터 먼저 들었다는 건 안 자랑. Orz 여하튼 이렇게 해서 기대하던 행사에 참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영화도 공짜 여차저차해도 일단 기분은 좋네요. 홋홋홋. 최근 사는게 참 퍽퍽해서 힘들었는데, 이렇게라도 위안거리가 생기니 더 좋은 것 같고. :D
위닝 도깨비 팀? (PES2013 UNIIQUE TEAM)(PS3)
By 돌다리의 잡기 모음 | 2012년 11월 6일 |
![위닝 도깨비 팀? (PES2013 UNIIQUE TEAM)(PS3)](https://img.zoomtrend.com/2012/11/06/d0038637_5097b4493e57f.jpg)
왼쪽이 제 팀.. 오른쪽팀이....어라> 뭔가 특이하다?!!?!?! A A,A,A.A,A
야근은 게임을 망친다
By CREATIVE ARTIST | 2016년 3월 27일 |
![야근은 게임을 망친다](https://img.zoomtrend.com/2016/03/27/b0392500_56f720d09a650.gif)
연속된 초과근무("크런치=야근")는 우리 업계에서 중대한 논란의 주제입니다.수많은 개발사가 크런치(야근)를 거쳤고,때때로는 주당 80-100시간의 근무를 의무적으로 1년씩이나 요구하기도 합니다.게임 업계에 있는 사람에게 크런치에 대한 의견을 묻는다면,자신의 개인적 경험에 근거한 매우 확고한 입장을 들을 수 있을 것 입니다.하지만 이러한 입장들은,각각의 입장을 뒷받침할 근거가 되는 실제 데이터는 전혀 없습니다. 연속된 초과근무를 진정으로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분석하기 위해서 우리는 개별 프로젝트는 아무 의미가 없다는 인식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단 하나의 입증되지 않은 사례이며 특정한 게임 프로젝트가 크런치를 얼마나 했느냐,그리고 그 프로젝트가 성공하였느냐 실패하였느냐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은 전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