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먹틔 형님의 [나만큼 잘하는 게임 디자이너를 본적이 없다.]라는 코멘트에 대해....
By i WANT | 2013년 3월 22일 |
먼저 우주먹튀 형님의 말씀 을 읽고... 우리 게임계의 대부이자, 우주 먹튀로 유명한 리차드 개리엇 형님이 저런 말을 했다는 기사가 났다. 이 기사로 인해, 모 사이트에서는 '우주똥'이란 명칭까지 받고 계시던데.... 저 형님 또 왜 저러시나 하고 기사를 읽어 봤는데, 실 내용을 보니 100% 아니 200% 공감가는 내용이었다. 현업에서 게임 기획자의 공통된 문제를 정말로 명쾌하게 찝어 주셨다. 다음 인용운을 보다. "크리스 로버츠 같은 소수의 예외를 빼면 내가 업계에서 만난 게임 디자이너 중 누구도 나만큼 잘 한다고 생각했던 사람이 없다. 내가 너무 똑똑해서 그렇다는 말이 아니다. 내 말은, 대부분 게임 디자이너들이 그냥 형편 없다는 것이다. 그게 이유다." 리차드 개리엇의 요지는 자신이 뛰어나
심시티5 미래도시
By 담배 피는 고양이 | 2013년 11월 14일 |
![심시티5 미래도시](https://img.zoomtrend.com/2013/11/14/b0061999_52840838daa26.jpg)
기존의 거주지역을 싸그리 밀어버리고 메가타워 3개로 대체가 되었다.서민층 거주지 층당 1200명 메가타워가 총 8층으로 8층은 구름다리 스테이션 나머지 7층은 거주지이니 7 x 1200명이 된다. 기존의 상업건물은 모텔과 호텔을 제외하고는 망했다. 그 이유는 메가타워...메가타워 내에 상업층이 생기자 사람들이 다 몰려드는 이유도 한듯 어느 시대나 도박은 망할수가 없지....그걸 기반으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들도 망할수가 없고..엘리트 메가타워 주로 중산층과 부유층이 거주8층까지 세워지고 나면 크라운이라고 꼭대기에 부가 서비스 층을 만들수가 있는데 이걸 잘만 응용하면 발전소 등 기본 인프라가 필요 없을 정도다.이번 미래도시에서 가장 중요한 학술원 미래기술을 개발하고 사회 기반인프라를 조정하는 주요
하루에 만 원씩만 벌어도..
By 설레어라 | 2017년 1월 25일 |
처음으로 유료앱을 만들어서 원스토어에 등록했다. 오래 전에 윈도우용으로 만들었던 프로그램을 모바일용으로 포팅한 것이다. 안드로이드 개발은 이번이 처음인데, 광고 달고 기능이 제한된 무료앱과 유료앱 두 버전으로 출시했다. 목표는 하루 만 원씩만 벌어서 마통 덜 쓰는 것인데 쉬울런지 모르겠다. 선심성으로 푸는 무료앱과는 달리 영리를 추구하는 유료앱은 신경 쓸 것이 많음을 느꼈다. 당연하지만 저작권 문제를 잘 챙겨야 하고, 만들어서 뚝딱 내놓고 테스트는 알아서 하세요~ 이럴 수도 없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마케팅이 가장 힘든 문제다. 커뮤니티 한 곳에 프로그램 소개를 올렸는데 고맙다고 지지해주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상업광고로 누가 신고를 했는지 몇 시간 만에 짤렸다. 이 블로그 자체가 6
심시티5 대충 연습
By 본격 밀리터리 라이트노벨 작가 지망생 이글루 | 2013년 3월 7일 |
![심시티5 대충 연습](https://img.zoomtrend.com/2013/03/07/f0062448_513843d6e4672.png)
그 뭐시냐, 심시티5에서 곡선적으로 지을수 있지만, 효율은 심시티4에서 하던 직사각형 도시건설계획이 가장 효율 좋은듯. 오리진 : Jeong-YuRin 친추 해주세영. 이글루 사람들끼리 도시 함 짓죠 ㅎㅎ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