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형 충돌과 이동에 관한 고찰 3
By Lim's Studio | 2013년 2월 3일 |
이제 이 항목에 대해서는 거의 마무리를 지은 듯 하다. 그래서 충돌 영역을 생성하는 것 부터 게임에 적용되는 것까지 정리해 보려고 한다. 먼저 충돌 영역의 생성. 충돌 영역을 생성하려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 본래는 맵 에디터를 만들어 그 안에서 해결하려고 했는데 좀 무리수였던 것 같다. 그래서 그림판을 이용하여 충돌영역을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든 이미지를 게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도 같이 작성하였는데, 그 프로그램의 의사는 대강 이러하다. 이미지 파일을 읽어온다.이미지의 전체 픽셀을 순회하며 검사를 한다. 이 때 x축에 대해서 블록 생성에 유효한 픽셀이라면 해당 좌표로 충돌 영역(RECT)을 생성한다.이미지의 전체 픽셀을 순회한 후
[다크 스워드] 1인 개발 횡스크롤 액션 RPG 게임
By 타누키의 MAGIC-BOX | 2016년 3월 31일 |
선배가 만들어 내놓은 게임, 1인 개발인지는 몰랐는데 기사가 ㄷㄷ 빛을 용이 삼켜서 어둡다는 설정이라 모든 캐릭터가 다 검습니다. 기존 게임들과 기본 인터페이스는 거의 같고 무한의 탑으로 소울을 얻어서 특별한 화폐로 쓸 수 있는 정도?? 스테이지별로 계속 진행하다보면 스토리가 조금씩 진행하는데 원흉이...읍읍~ 아이템에 따라 스킬이 달라지고 자동전투가 있는게 편하네요. 물론 직접 조작보다는 좀 더 맞습니다. ㅎㅎ 각 스테이지가 끝나면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광고가 제시되는데 그걸로 돈과 포션을 추가로 얻으면 딱히 과금하지 않아도 되겠더군요. 물론 제작자 입장에서도 과금이나 비과금 모두 수익이 들어오니~ 전체적으로 남과 싸우거나 하는게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