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어스 간단 소감
By Back in the Saddle | 2014년 10월 25일 |
맘에 드는거:1. 팩션 설정처음에는 이전 문명 시리즈보다 너무 팩션 설정이 단순해서 실망이었는데, 스타팅 원정대 구성을 입맛대로 꾸밀 수 있어서 오히려 더 다양한 플레이를 제공해준다. 아마 DLC나 모드 등으로 더 붙겠지. 2. 미덕(virtue)이전작의 시빅이나 사회제도 같은 개념인데, 문명4의 시빅 개념이 좋았지만 5의 사회제도를 따르면서도 다차원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5의 제도는 전통이면 전통, 자유면 자유 하나의 테크 내에서만 시너지 효과가 생겼는데, 이거는 1단계 미덕을 얼마나 쌓느냐, 한 미덕 종류 내에서 얼마나 쌓느냐 등 시너지 개념이 2차원이다. 3. 테크 웹과 어피니티굳이 하나의 어피니티만 줄곧 안따라도 되고, 테크 웹도 적당히 적마도사 식으로 쌓아나가도 큰 탈은 없는 듯 하다. 첫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