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문화] 현재까지 진상규명 안 돼..동홍동 남영호 조난자 위령탑②
Post
원문 보기 →![[향토문화] 현재까지 진상규명 안 돼..동홍동 남영호 조난자 위령탑②](https://img.zoomtrend.com/2023/11/20/6d06b3d0-66f9-589c-8aef-0991174fbf24.jpg)
[향토문화] 현재까지 진상규명 안 돼..동홍동 남영호 조난자 위령탑②
[향토문화] 현재까지 진상규명 안 돼..동홍동 남영호 조난자 위령탑② https://www.newsje.com/news/articleView.html?idxno=305154 2013년 유족들 중심 '남영호유족회' 결성, 12월에 처음 민관합동위령제 지내 동홍동 남영호 조난자 위령탑② 위치 ; 동홍동 271-1번지 시대 ; 대한민국 유형 ; 위령탑 발생일시 : 1970년 12월 15일 새벽 1시 15분 유형 : 운항 중 침몰 발생 위치 : 대한민국 전라남도 여수시 남동쪽 35km 지점의 해상 탑승인원과 사망자 : 탑승자 338명 중 사망 326명, 구조 12명 기종 : 연안 여객선 남영호 침몰사고는 1970년 12월 14일 17시경 제주도 남제주군 서귀읍(현 제주특별자치도.......
Related Posts
1 post[제주도] 제주 4.3 평화공원 나들이
제주누님의 추천으로 다녀온~ 다만 월요일이 휴관일이라 안을 둘러볼 수는 없었네요. ㅎㅎ 대신 한바퀴 둘러보기로~ 꽤나 넓게 잘 조성해놓은~ 가운데는 여러 조형물들이 있습니다. 위령탑~ 들꽃들과 잘 어울리더군요. 제일 위쪽은 위령광장입니다. 뒤편에는 위패봉안실과 행방불명인표석이 있다고 합니다. 기념관도 멀리~ 어린이 체험관이라고 합니다. 가볍게 한바퀴~ 여름이면 연꽃 등도 피겠네요. 거친오름~ 기념관 내부의 분위기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때 보고서가 채택되어 출간되었지만 고건 총리가 언급하였다시피 역사적 평가는 후대가 내리는 것이고 희생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