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짤주의]20140331 몸의 기록
By 흔한 게임개발자의 무술이야기 | 2014년 3월 31일 |
![[혐짤주의]20140331 몸의 기록](https://img.zoomtrend.com/2014/03/31/e0002546_5338cc7f483c3.jpg)
웨이트 보다 움직임에 더 집중하니 이전과 다른 몸이 만들어진다. 아랫배도 많이 나옴. 스쿼트는 1주일 다 합쳐서 100개도 안함... 그냥 준비 운동 정도로 가볍게 해줬는데 하체는 더 두꺼워 졌다. 먹는건 맘대로 먹음. 땡기지 않으면 먹지 않는다. 174cm/75kg. 막짤은 당연히 정화짤을...
게임의 성공 요소
By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 2019년 12월 1일 |
성공한 게임은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잘 어우러져 있다. [준비 단계]주어진 도전을 시작하기 전에 플레이어는 성공 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선택을 몇 가지 할 수 있다.싸움에 들어가기 전에 치료하거나, 상대를 불리하게 만들거나, 미리 연습을 해보는 것이다. [공간 감각]전쟁 게임의 지형, 체스판, 브리지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의 연합 관계 같은 것이 공간이 될 수 있다 [건실한 코어 메커니즘]풀어야 하는 퍼즐이며, 콘텐츠를 부어 넣을 수 있는 본질적으로 흥미로운 규칙 세트를 말한다.예를 들어 '체스에서 말을 움직이는 행위'같은 것이다.코어 메커니즘은 보통 아주 작은 규칙이다.게임의 복잡성은 아주 많은 메커니즘으로 만들어지거나, 혹은 우아하게 결정한 아주 소수의 메커니즘으로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