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스트랜드(Wasteland) 2 게임플레이 영상 소감 및 기타
By Back in the Saddle | 2013년 2월 12일 |
국내시간으로 12.02.09에 공개되었으니, 뜻밖의 설날 선물을 받은 셈이다. 사실 프로젝트 발표와 킥스타터 대성공 때는 엄청나게 기뻐했는데, 컨셉아트와 스크린샷 그리고 테크데모 공개 후 비주얼적으로는 좀 실망했었다. 레인저들의 디자인은 굉장히 진부하게 느껴졌고 과장된 캐릭터 움직임과 카툰렌더링 풍의 배경은 음... 폴아웃 특유의 비주얼적 요소들이 너무나 맘에 들어서 오히려 원전의 적자인 웨이스트랜드2의 디자인이 진부하고 구려 보이는 건가-_-;; 하지만 플레이 영상을 보니 비주얼적으로도 상당히 다크한게 맘에 든다. 게임 내적으로는 가변적인 UI, 턴방식의 전투(시야개념이나 헥스타일 AP등이 맘에 들었다), 스킬의 다양한 적용 등이 맘에 들었다. 전투의 경우 재기드2 1.13처럼 복잡하고 정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