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서적] 게임 개발자를 위한 지도: 20년의 인디 게임 개발을 통해서 배운 것들(ゲーム開発者の地図: 20年の個人開発から学んだこと)
By isao의 IT,게임번역소 | 2018년 7월 18일 |
WOLF RPG 에디터의 제작자가 쓴 게임 개발에 관한 글 모음집. RPG 제작에 다소 편중된 내용이긴 하나 게임 개발을 하면서 개발자 자신의 멘탈을 관리하는 방법이나 인디 게임 제작자들을 위한 내용이 많다는 점이 매력적이라는 평. 『게임 개발자를 위한 지도』는 인디 게임 개발자인 SmokingWOLF(스모킹 울프)가 20년에 걸친 개인 개발 경험을 통해서 배운 「게임을 개발할 때의 의도」와 「사고 방법」, 갖가지 「효과적이라고 판단되는 수단」에 대해서 기록한 책입니다. 스모킹울프는 도대체 무엇을 생각하면서 게임을 디자인했을까? 『실페이드』 시리즈부터 『WOLF RPG 에디터』, 『편도용자』의 개발을 거치면서 익힌, 저자만의 색다른 시점을 소개합니다. 또한 각 항에는 총 7명의 개발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