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베이 연속기 및 비고.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3년 6월 28일 |
쥬베이는 수라 나찰에 따른 큰 차이가 없어서 하나로 묶어서 적는다-_-; 공용콤보 -앞으로 잡았을 때 1)중립B, 대시B, CD콤보, A수월도 →캔슬을 못하는 초보자를 위한 콤보(?). 중립B는 정말 쉽다. 데미지로는 CD14콤보를 추천. 물론 CD가 안들어가지는 친구들도 있기에 대시B나 중립B를 적극 추천한다. 배후로 잡았을때도 동일. 2)중립B or 대시B or 대시 C-A수월도/수라라면 대시 공격 후에는 A이각라도, C로 했을 경우에는 B이각라도 →쥬베이의 밥줄콤보이면서 밥줄 견제기-_-; 아주 쉽고 데미지도 적당한 편. 뽀록 나는 일이 없을 정도로 어떤 캐릭터에게도 무난하게 들어간다. 물론 나찰의 경우 분노시라면 대시B로 만족하자. 분노 수월도 때문에 콤보가 안이어진다-_-^ 대시C의 경우
사쇼 신작 분석- 나코루루 & 갈포드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4월 15일 |
계속 하는 말이지만 영상만 보고 쓴 글이다.아직 출시전이라 언제든 바꿔질 수 있다. 현재 이렇구나 정도로 유측하는 글로 참조할 것. 1. 기본기 달라진 모션이 없다. 스폐셜때 앉아 중베기가 가드 당했을때 튕기지 않았던 점까지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딱 하나 달라진 모션은 대시 발차기. 구작에서는 대시 발이 그냥 앉아 발과 같은 포즈였다. 아래 이미지 참조. 신작에선 전작의 3발과 같은 포즈로 변해서 리치가 조금 늘었다. 다운 시키는 효과는 같기 때문에 리치가 길어진 점은 잇점이라 볼 수 있다. 대시 약베기가 4처럼 강베기 속성은 아니라서 강제연결로 이어가진 못한다. 아주 다행인 부분이다!리치가 짧은 점은 여전하니 적에게
사무라이 쇼다운5SP 기본시스템과 넷플레이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3년 5월 24일 |
(1) 기본 시스템 -약베기 : A , 중베기 : B , 강베기 : AB동시, 발차기 : C 특수커맨드:D 잡기 : 접근하여 ← or → + CD 후 A 또는 B. 가드 불능이며 보통 대전 게임의 잡기다. 사쇼4처럼 추가타는 불가능 커맨드 입력 후 자동으로 공격한다. 데미지는 약 체력의 15% 정도. 공격하지 않고 놓을 경우 잡은 쪽이 1프레임 우위이며 상대가 경직이 풀린 후에 공격 시 가드가 되므로 주의. 특이점은 데미지와 상관없이 분노 게이지가 차는 양이 전 캐릭터 공통이다. 즉 분노가 빨리 차는 캐릭터는 잡기 공격을 당하면 손해, 그 반대는 이득이다. 무기 놓기 도발 : 스타트 버튼 3회. 사쇼 4와 동일하다. 무기 줍기 : 맨손일 때, 무기의 위에서 A. 명상 : 레버 중립 D. 제로에서부터 생긴
사쇼 매드무비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20년 3월 12일 |
재생 [사쇼] 매드 무비 & 피드백 의외로 효과음과 브금 찾느라 오래 걸린 영상. 초보 영상과 비교하면 시간 대비 양이 너무 적다. 평이 너무 나빠서 다신 안 만들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