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앤소] 기공사 스킬트리를 모르게쎈
By 【EKKRESIA】 | 2012년 10월 22일 |
29입니다 이제야 금강역사 잡고 근데 4번돌린 돌림판에서 무교만 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 기공 스킬트리는 다들 달라서 어렵습니다 저렙땐 뭘 찍고 가야하는거지... 기공은 그나마 잼난게 그 빙하장 크리나면 쓸수있는게 뿅뿅 나가는게 재밌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력회복! 얼리기!
엘소드는 반쯤 정리 했습니다
By 【EKKRESIA】 | 2012년 10월 5일 |
엘마 60-8공하, 강드고세랖 60-8공하디위 60-버린캐택트 59-8공하아팔 44인피 51네메 52엠프 53 이정도 되려나요 어느덧 엘소드를 시작한지 약 1년이 되었고 나름 충분히(?) 라이트하게 끝을 보았다고 생각합니다.아쉬운건 컨이 안되어서 그 다들 재밌다는 기낌이를 못키워봤단게 ㅠㅠ...(레나는 원체 손에 안맞고) 강화엔 운도 없고 해서 일찌감치 포기하고, 캐릭마다 압타 한벌씩 주는걸 목표로 해서...거의 다 맞춰 주었습니다.무기압도 공용캐마다 하나씩 사주었고요 운이 좋아서 지인분께 받기도 하고, 싸게 건지기도 하고 때로는 비싸게 바가지로 구하기도 하고 ㅎㅎ;; 아무튼 현 엘소 사정으론 더 이상 즐길게 보이지 않아 게임머니와 필요없는 아바타들을 처분하고선 통장에 고이 모셔두었습니다.아마
던전 앤 파이터의 던전 난이도와 파티플에 관한 이야기
By Indigo Blue | 2013년 1월 14일 |
0. 던전 앤 파이터 커뮤니티 사이트같은곳을 돌아다니다보면 요즘 던파 너무 쉬워졌다거나, 몹들이 죄다 한방이라 솔플만 하니까 파티플이 버려졌다거나 이런 소리가 나옵니다만, 개인적으로 파티플 활성화를 난이도로 하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고 봅니다. 더군다나 던파처럼 "쾌속진행, 액션쾌감"을 기조로 한 게임이라면 말이죠. 물론 요즘 던파는 이미 액션쾌감하고는 거리가 멀어졌지만요. 아, 덧붙여서 "난이도가 쉬워져서 파티플이 버려졌다"는건 던파 초기 던전 난이도가 왜 내려갔는지 전혀 모르고 하는 소리에 불과합니다. 난이도가 내려간건 솔플이 더 이득이 되니까 파티플이 버려지면서, 솔플이 불가능한 직업들의 불만을 잠재우기 위해서 한 조치입니다. 일본의 아라드 전기에서 강화대란 이후로 유저수가 급감하고 파티플이 불가능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