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 이터널-악마에게 필요한건 뭐?! 죽음!!!!!!
By 이지리트의 부채1억3천짜리 조선소 이글루?! | 2020년 3월 25일 |
전작을 했든 안했든 이 게임에 여러 설명은 필요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쏘고 썰고 찟어죽이면 됩니다. 스토리? 이 게임이 언제 그런거 따졌습니까... 악마에게 필요한건 죽음뿐입니다. 이런분들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3d멀미가 있다. 스토리를 따진다. GTX 1080 TI 입니다. 그래픽 수준은 최고 수준으로 올렸습니다. 최고로 올리니까 비디오램을 절반정도 먹었습니다. 일단 시작을 할려면 베데스다에 등록을 해야합니다. 플랫폼이 어디가 됐든..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에겐 이것 저것 줍니다. 스킨이라던가 스킨이라던가..... 지구측은 거대로봇을 운용할정도의 기술이 있는데도 악마에겐 털린건 악마쪽 공세가 굉장했다는 소리겠지요. 둠가이는 지옥에서 악마때려잡다보니 강해졌다는게 사실인듯합니다.
베데스다 - DOOM
By 이지리트의 부채1억3천짜리 조선소 이글루?! | 2016년 2월 5일 |
ID TECH6 엔진을 기반으로 베데스다에 내놓을 DOOM이 최종 발매일을 확정했습니다. 둠이전에 발매될 여러게임들이 있으니 지갑이 말라비틀어질지언정 게임부족하단 소린 못하겠네요. 발매일은 5월13일 금요일 전세계동시발매 PC,엑박,플스로 나옵니다. 이제 악마들과 찰진대화를 나눠야겠군요.
둠 - 명과 암을 넘나드는 게임개발 활극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5년 6월 7일 |
게임개발하려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정말 여기에 모든 게 있다. 게임개발자라면 누구나 꿈꾸는 스타개발자로서의 인지도, 천재라는 칭호, 엄청난 인파가 자신이 만든 게임을 즐기는 것, 기가막힌 게임엔진, 성공기등 꿈의 세계가 펼쳐진다. 하지만 그런 게임개발자가 듣기만 해도 으르렁 대는 현실도 있다. 서로의 견해로 헤어짐, 팀이 관리하기 버거울 정도로 많아져서 개발이 뎌뎌지는 것, 완성된 게임이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것, 퍼블리셔의 압박, 업무의 과중, 게임폭력성에 관해 왈가왈부하는 사회등등. 게임개발의 명과 암을 넘나들기도 하지만 허와 실을 꺼내들어 게임개발자들의 속을 헤집는 정말 노골적이면서 기가 막힌 소설이다. 이 소설을 읽을 때, 매료되는 부분은 서로의 견해로 헤어졌고
둠(2016) - 새로운, 그러나 여전히 둠
By eggry.lab | 2018년 4월 7일 |
"둠(2016, 이하 둠)"은 나온지 좀 된 게임인데 미루다 미루다 이제서야 하게 됐습니다. 주된 이유는 처음엔 PC용을 샀는데 TV에 연결해서 하기 번거롭다는 거였고, 그래서 엑스박스용을 다시 샀더니만 엑스박스원X 패치가 나온다길래 그때까지 기다리느라... 패치는 꽤 늦게 나왔습니다. "울펜슈타인2"보다도 늦게 나왔는데, 가변해상도 게임임을 생각하면 패치가 이렇게 오래걸린 게 약간 의아하기는 합니다. 어쨌든 패치의 결과는 98% 만족스럽습니다. 패치 전에도 해보았는데 엑박용은 성능 상 확실히 해상도가 낮게 나왔죠. 이제는 이펙트도 타 기종과 같은 수준이 되었고 해상도도 상당히 높게 나옵니다. 다만 글로리킬 등의 액션에서 부분적으로 프레임드랍이 생기는 건 옥의 티입니다. 게임플레이에 지장을 주진 않지만